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
은지성 지음 / 황소북스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희망과 꿈, 그것은 우리를 살아가게 만들어 주는 힘이다. 그리고 지금의 힘든 상황을 극복하게 만들게 한다.
인생은 내게 커다란 선물을 주었고 그런 면에서 지금의 나를 돌아보게 만들었다. 행복하다는 것은 지금 여기에서 잠시 떨어져 있음을 느끼게 한다. 또한 그것은 생각을 통해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열정을 바치게 했고 시간을 충분히 쓰도록 도와주었다.


내가 가진 꿈은 그래서 조금 더 위대해 보였고 그것을 위해 지금껏 노력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다양한 사람들의 열정과 꿈을 찾아 나섰다.


이 책은 행복지수가 높아지면서 우리가 쉽게 지나치게 만드는 것에 대해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느껴야 하고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도와주었다.


그 많은 사람들 가운데 내가 주목을 했던 인물은 박태환이었다. 그의 삶을 통해 나는 일반인과 다른 그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고 자랑스럽게 금메달을 따는 장면을 함께 지켜볼 수 있었다. 그들의 인생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도 덩달아 나아졌다. 그것은 그들의 꿈이 한층 높아져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그들이 세계인들에게 보여준 모습은 그래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다.


멘토, 그리고 세계를 향해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고 더욱 더 노력을 기울였다는 그것인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한 나라를 대표하여 그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을 했다는 것이다.


어떤 속임수도 없이 그저 자신의 꿈을 위해 모든 것을 걸고 무서울 정도로 파고들었던 그 마음, 그 마음을 열심히 들여다 보면서 지금의 시간과 지금의 마음을 오래도록 유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에서 내가 부족한 것들이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살펴보게 되었다. 이 책은 그들이 흘린 땀들이 헛되지 않았듯 내가 흘린 땀도 언젠가는 꼭 꿈에 다가갈 것이라고 이야기해 주었다. 그리고 그들의 인생에 내 인생을 조금씩 거울 삼아보게 하는 역할을 해 주었다. 이 책을 덮으면서 나는 높은 곳을 향해 오늘부터 조금 더 노력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