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궁금해? 재미공부 3
서지원 지음, 장인옥 그림 / 좋은꿈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인공지능(AI),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등에 관한 책을 많이 노출시킨다. 당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최소한으로 받게 환경을 조성하려 하지만,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이 된다. 내가 유독 아날로그를 좋아한다. 이메일보다 손편지, 볼펜보다 만년필, 아직까지 전자책보단 실제 책을 더 사랑한다. 하지만 우리 아이에게 언제까지 최첨단 기기들을 접하는 걸 막을 수는 없을 것이다. 아이가 좀 더 순순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뛰어놀기를 바라기만 하며 현대 문명을 차단할 수는 없기에, 독서를 통해 간접적으로 하고 세상의 변화를 인지할 수 있게 노출만 하고 있다.

이 책은 아이가 상상하며 궁금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을 잘 다룬 것 같다. 상상속에서나 가능했던 것들이 하나둘 현실화가 되어 가는 과정에 놓인 아이는 더 다양하고 엉뚱한 상상을 하며 이야기를 하곤 한다. "진짜진짜 궁금해"란 부분에서 진짜 옆에서 조곤조곤 대화를 하듯 이것저것을 알려준다. 아이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어 만족스럽다. 설명하는 방식이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단편적인 이야기를 통해 그리고 더 나아가 현재 시점의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간 인공지능, 인공지능은 기분을 가질 수 있을지, 로봇이 대체하는 일들, 의사 왓슨, 로봇 라이카, 그리고 인공지능의 문제점에 대해서 논한다. 책 맨 뒷부분에 책에 나오는 용어해설을 함께 살펴보며 용어를 친숙하게 하였다.

2030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인재로 키우고 싶기에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를 충분히 이해하고 새로운 생각과 창의성을 중요시하며 교육을 시키고 싶다. 그래서 앞으로 변화할 미래 사회에서 준비가 된 아이로 성장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