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65일 기적의 영어회화 다이어리
영어콘텐츠연구소 지음 / 넥서스 / 2018년 1월
평점 :
영어는 언어다. 그러므로 매일매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건 모두가 인지하고 있다, 실천이 어려울 뿐. 매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365일 기적의 영어회화 다이어리, 즉 달력형을 만났다. 처음 받아보고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
이 다이어리 달력은 매일 공부할 수 있게 스케줄링이 알아서 되어 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무료 mp3도 매우 용이하다.
각 주마다 대화 콘셉트가 정해져 있다. 1월 첫째 주 주제는 '오랜만에 우연히 만난 친구에게 안부를 물어보는 상황'으로 설정이 되어 서로 대화하는 내용을 하루에 한 문장씩 외우는 것이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매일매일 오랜 시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딱 그 한 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외우며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각 주마다 5개의 문장을 외우게 되는데 총 20초 안팎이다. 그 주에 5문장을 외우고, 6일차 되는 날 빈칸을 채우는 연습을 하고, 7일차 되는 날, 그 5문장의 dialog를 말해보는 것이다. 이것으로 어느 상황에서든 쉽게 쉽게 말을 입 밖으로 나오게끔 하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그리고 한 달을 마무리하는 '망각 방지 test'도 있어 또 한 번의 복습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매일매일 계속 듣고 말하고 그러면서 외우면, 갑작스럽게 영어로 말을 해야 할 때 나도 모르게 주절주절 말문의 트일 수 있는 좋은 콘셉트의 영어공부 방법이 아닌가 싶다.
어린아이들도, 어른들도 직장인들도 매일매일 공부한다면 영어 말하기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보이는 책이다. 영어로 말하라고 할때마다 말문이 막히는 사람에게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영어교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