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꿀 책속의 명언 300 - 20년 독서 2000권에서 알아낸 통찰의 지혜
최영환 지음 / 리텍콘텐츠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책 좋다. 처음부터 앉아서 끝까지 읽을 수도 있지만, 식탁 위에 올려놓고 지나치며 한두 쪽씩 읽으며 마음에 세길 수 있는, 하루를 더 현명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 것 같다.

김난도 교수님이 추천하셔서 더 궁금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주옥같은 책들의 명언들이 담겨있다. 저자가 이 책을 펴낸 계기도 너무 와닿는다. 사랑하는 딸에게 저자가 꾸준히 읽어온 책들을 바탕으로 뭔가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남긴 기록이다. 교과서에서는 찾기 어려운 세상을 잘 살아가는 지혜를 전해주는 점이 좋았다. 독서의 중요성을 언급하는 내용이 또 와닿았다. 세상이 점점 각박해지고 물질의 풍요 안에서 마음은 점점 상처가 남고 고통받는 요즘의 우리들에게 잔잔한 위로를 준다. 저자는 2000여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자신이 생각하는 주옥같은 문구를 독자들에게 소개를 하는데, 어떤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명언들이 한데 어울어져 의미가 깊었다. 이래라 저래라 조언을 해준다기 보단 그 상황에 들어맞는 책속의 명언을 속속 담아 놓아 대단한 독서가란 생각도 하였다.

나 역시 책을 읽으며 나만의 책 속에 명언을 담으려 노력하는 요즘이다. 저자가 받은 감동의 글귀들과 그의 부연 설명을 통해 나 역시 그가 읽었던 책이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었다. 저자가 읽은 이 많은 책들은 나 역시 읽고 싶다는 욕심 또한 피어오른다.

독서를 통해 공허한 마음에 치유가 되는, 더 밝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도록 동기부여를 주는 책이기에 많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북 테라피라는 말이 참 와닿는 책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