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리진 1. 보온 - 세상 모든 것의 기원 ㅣ 오리진 시리즈 1
윤태호 지음, 이정모 교양 글, 김진화 교양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이것이 바로 명품 만화!
윤태호 작가의 오리진이라는 시리즈로 명품 만화가 출간되었다. 그 첫 번째 이야기는 "보온"! 처음에 보온이란 단어를 보고 무슨 뜻인지 몰랐다. 내가 생각하는 그 보온이 아닐 것 같고 뭔가 큰 뜻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흔히 사용하는 그 단어가 맞았다.
보온의 뜻은 주위의 온도에 관계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한다.
왜 윤태호 작가는 하고많은 내용 중 보온이라는 키워드로 첫 작품을 선보였을까란 생각을 하며 읽었다. 다 읽고 나니, '아니, 이렇게 깊은 뜻이~'란 감탄만 나온다.
이 책을 보면 우리가 잃어버린 것, 놓쳐버린 것, 놓아버린 것이 무엇일까? 과연 우리가 잘 살고 있는 것인가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된다. 윤태호 작가가 그린 미래는 내가 생각한 것과는 다르지만 만약 그런 미래가 온다면? 이란 상상만 해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게 된다.
"생명체가 생존을 위해 내부 환경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현상을 '항상성'이라고 해요. 영어로는 '호메오스타시스 Homeostasis.' Homeo(동일한)+Stasis(유지하다)가 결합된 말이죠."
오리진 내용도 재미있게 보았는데 교양 부분도 매우 유익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 만화를 집필하기 위해 본 참고 문헌들을 보고 실로 엄청나다고 생각했다. 역시 만화 하나를 그리더라도 쉬운 게 없구나란 생각이 절로 났다.
작가의 들어가는 글도 매우 인상적이다. 윤태호 작가의 새로운 면, 아니 진정 그의 이야기를 들은 것 같은, 인간 윤태호의 솔직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꼭 소장하고 싶은 소장해야 하는 책이다.
다음 작품이 매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