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 수호대 2 - 미션 : 고구려의 힘을 탐내는 번개도둑을 잡아랏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 수호대 2
최태성.김지원 지음, 신동민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새롭게 좋아하게 된 한국사 이야기, <최태성의 한국사 이야기> 두 번째 이야기를 만나보았다.


미션: 고구려의 힘을 탄내는 번개도둑을 잡아라!

 

단순 고구려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 아니라 번개도둑이 계속 등장하면서 이야기의 긴장감이나 흥미도가 매우 높아지는 걸 알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어휘력 향상이 된다. 몽타주, 꿍꿍이, 사신, 징조, 권력, 번성하다 등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단어를 따로 설명한다. 한자도 소개가 되어 역사적 지식과 어휘력, 한자 능력도 향상되어 매우 유익하다. 재미있는 그림과 숨은 그림 찾기나 점 잇기, 퀴즈 등을 통해 게임을 하듯 책을 읽어나간다. 그중 카드게임을 가장 즐겨 하며 흥미를 보인 것 같다.

이번 이야기는 고구려에서 큰 인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부여에서 내려온 주몽이 건국한 나라 고구려, 소수림왕이 기틀을 다지고, 땅을 넓힌 광개토 대왕, 더 강한 고구려를 만든 장수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살수대첩의 연개소문이 죽자 아들들은 권력 다툼해서 고구려가 휘청거리다가 신라와 당 연합군이 공격을 해서 마침내 고구려가 멸망했다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중간중간에 번개도둑의 활약도 대단하다. 역사 이야기로 잊을만하면 다시 등장해서 사고를 치고 역사를 자꾸 망가뜨리려 하는 컨셉이 재미있다.


가장 뒷면에 친절한 가이드가 있는데 부모를 위함도 있지만 우리 아이들이 읽어보고 배우기에도 매우 좋다. 다음 <한국사 수호대 3>에서는 어떤 역사 이야기가 펼쳐질지, 번개도둑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고 매우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