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리딩 50 Book 1 - 패턴리딩으로 탄탄한 기초 실력 쌓기 기적의 영어리딩 시리즈
E2K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이런저런 문제집을 검토 중에 영어 리딩도 함께 보게 되었다.
엄마표 영어를 한창 진행을 하던 중 아이에게 심리적 부담이 되었는지 영어를 기피하기에 기다려주자는 마음으로 손을 놓고 있었다.
파닉스를 공부하고 마냥 손을 놓고 있으니 아이에게는 겉으로는 쿨한 척했지만, 사실 아는 것도 다 까먹을까 염려가 되었다. 다시 새롭게 시작을 하기엔 너무 아까웠기도 했다.

문제집을 보더니, 대번에 "엄마 영어는 안 하면 안 돼요?"하길래, "ok, 하고 싶지 않으면 하지 않아도 돼" 말고 말은 했지만 속으로 다소 속상한 마음이 있었는데, 아이가 변했다.

이유는 바로 책에 QR코드 기능이 있어 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핸드폰을 최소한으로 보여주며 육아를 해서인지 스마트폰을 너무 사용하고 싶어 하는데, 영어를 할 때는 비록 QR코드만 찍어서 사용하는 것이지만 뭔가 어른스럽다고 생각이 들었던 것일까. 요즘은 자발적으로 영어를 한다고 한다. 동기부여의 계기가 어찌 되었든 나로서는 우선 아이가 영어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을 먹어주어 다행이고 고맙게 생각한다.

문제집을 검토해보니 내용 또한 매우 알차다. 너무 주입식이 아니라 리스닝과 리딩, 그리고 지문에 대한 간단한 comprehension이 있다. 책 구성은 main book 과 work book 두 권으로 되어 있다.

Study Plan 을 보면, 각 unit 을 2일차 학습 분량으로 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것으로 추천을 하지만, 우리 아이와는 하나의 unit 하루에 끝내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였다. 단어나 문장을 외우기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장과 내용을 접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 컸고 자신감을 갖기를 바랐다.

각 unit에 New words, 지문, story check, word check 그리고 마지막으로 pattern check을 하는데, patter check을 통해 다양한 문장을 만나볼 수 있다. 대신 patter check을 가장 어려워하는 듯싶었다.

 

책에 CD도 있고 마지막 부분에 단어장도 있다. 나는 단어 외우기를 목표로 두지 않았기 때문에 책의 문장을 많이 자주 접하기에 중점을 두며 학습을 진행하였다.

QR코드를 활용했기 때문에 CD를 따로 활용하지 않았다. 스마트폰 사용 방법에 대해 배우는 것이 좋았는지 정말 열심히 사용을 한다.

 

아직 모든 unit을 학습하지 않아서 중간중간에 재미있는 학습을 하지는 못했지만, 아들이 좋아하는 dot to dot이나 미로 찾기도 있고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문제집을 잘 풀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된다.

영어공부는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것 같다. 영어를 마냥 좋아하는 아이라면 걱정이 없겠지만, 간혹 우리 아이처럼 영어에 거리를 둔 아이라면, 다른 어떤 동기부여를 부여하며 학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영어는 언어이고, 마라톤처럼 오랫동안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기적의 영어 리딩을 통해 패턴 리딩을 배울 수 있어 좋고, 이 책을 통해 96개의 필수 어휘도 배울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엄마표 영어하기에 적합한 교재였던 것 같아 올여름 재미있고 알차게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