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 P1 - 유아 5~7세, 10까지의 수 기적의 계산법 P단계 1
기적의 학습서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부모님들!
뭔가 쓰기를 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 숫자에 관심을 보이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연산 문제집을 소개합니다.

집에서 쉬엄쉬엄 본인의 스케줄에 맞게 연산을 연습하기에 딱 좋은 문제집으로 『기적의 계산법』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우선 아이가 스스로 관심을 두며 하고 싶은 동기부여를 주는 문제집이라 부모가 일일이 쫓아다니면서 하라고 잔소리, 이런 거 필요 없습니다.
엄마도 이것이 '공부'가 아닌 '놀이'로 인식을 시켜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문제집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놀이학습지라고 하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색상이 컬러풀하고 그림도 너무 아기자기 귀엽습니다.
스티커북이 뒤에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스티커입니다. ^^

교재의 앞부분에 이 책의 구성, 학습방법, 엄마표 교육법 꿀팁 등 좋은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요.

수학, 그중 연산은 당연 단순 반복이 중요하지요. 물론 기본에 충실하라! 기본이 정말 중요한데요,
초등학교 들어가면 어차피 처음 배우는 수학이 숫자 1~5, 6~10인데요,
미리 선행을 하고 간다는 무거운 마음이 아니라,
먼저 숫자놀이를 하고 가서 좀 더 익숙한 환경에서 학교를 시작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 자존감도 높아지고 새로운 학교생활 적응하느라 힘들 수 있는데 공부까지 힘들면 자칫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어요!

유치원과 너무 다른 학교생활로 적응을 어려워할 수 있다는 점, 우리 부모들이 미리 배려하고 인지하고 있어야 할 듯싶어요.
얘기가 너무 산으로 갔나요?


그런 의미에서 한글과 수학, 산수 정도는 조금 익숙해질 정도로만 미리 소개해주는 차원으로 『기적의 계산법』이 좋은 것 같아요.
Pre-Step에는 P1 ~P6까지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 수준에 따라 단계를 나누어 놓은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어느 정도 설마 알겠지~란 생각으로 단계를 슝슝 넘기지 마시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너무 어려운 것부터 요구하지 않으시길 바라요!

재미있는 수학 놀이를 합니다.
엄마의 동그라미에 기분도 뿌듯!

 

공부 내용 뒷부분을 보니 크고 수의 크기 비교도 나옵니다~

아이가 벌써 사용한 스티커, 스티커 부치기를 하는 page가 나오면 항상 즐겁게 하는 우리 아이입니다.

 

 

 

초등학교를 먼저 보낸 아이를 보니, 무겁게 생각하면 선행, 가볍게 말하면 미리 구경하고 가기 정도일 텐데요, 국어(한글 쓰기 포함), 수학은 미리 좀 봐두고 가는 것이 좋더라고요.

학교 입학하자마자 쉬운 줄 긋기, 숫자 쓰기를 하길래
"다행이다, 쉽네~" 했었는데, 
한 학기가 끝나갈 즘이면 (3~4개월 만에) 벌써 숫자 50까지 쓩하고 나가더라고요.
덧셈을 조금 배우더니 벌써 뺄셈을 하고 말이죠.
팍팍 나가는 진도에 허걱 했었답니다~

숫자 1~10은 기본 개념으로 알고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아이를 위해서도 부모를 위해서도, 초등학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여름 방학이 오늘 내일 시작되는 요즘 『기적의 계산법』으로 알찬 여름방학 생활을 하는 건 어떨까요?

아이와 재미있는 수학 놀이 함께 즐겨보셔요!
우리 아이의 자신감을 키워주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