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나에게 건네는 말 - My Book
전승환 지음 / 허밍버드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필사 책이 유행 아닌 유행이다. 최근 급작스럽게 필사 책들이 눈에 띈다. 어쩌면 내가 필사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좀 더 가져서 유독 눈에 들어오는지도 모르겠다. 다산 정약용 선생께서도 필사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을 하셨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최근 방영했던 <도깨비>라는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필사한 시들이 큰 인기를 몰아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라는 필사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었었다.

내가 만난 『나에게 건네는 말 My Book 』은 단순 필사 책이 아니다. 나에게 말을 건네는 다양한 방법 중, 이 책에서처럼 나를 위로하는 글들을 바탕으로 오롯이 나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다.

100은 99보다 크고 101 보다 작은 자연수이다.
사전적 의미처럼, 가장 적절하고 적합한 수,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수, 100

가장 적절한 숫자 100이라고 주장을 하는 저자 전승환 작가의 말대로 99 가지의 위로가 되는 문장과 독자에게 건네는 질문 하나까지 너무 마음에 든다. 처음에는 어떻게 이 책을 접근하고 활용해야 하나 다소 막막함도 있었는데, 위로 글은 하나둘 읽으며 필사도 해보고 나의 생각을 나열하다 보니 점점 내가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많아지는 것을 발견하였다.
괜찮다, 다 잘 될 거다, 나는 행복하다....
생각해보니 불평불만인 시간들 속에 감사하고 고마운 일들이 결론적으로 더 많아 더 이상 불만을 표하기가 쑥스럽기까지 한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17

당신이 몇 살이든 상관없이 오늘은 당신의 남은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이다.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공감되는 글들도 많고, 반성하게 되는 글들, 그리고 글들을 통해 나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고 나와 마주 보게 해주는 이 시간들이 너무 소중하고 감사하다. 단순 필사에서 그치지 않고 생각을 많이 하게 해주어 매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의미 있는 책이다.

어느덧 100 가지의 글이 내 마음에 다 닿게 되는 날, 나는 굉장히 유하고 평온한 사람이 되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마음에 평화를 찾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마법과 같은 책이지 않나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