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 커피가 궁금해? 올리에게 물어봐!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졸라(Zola) 지음, 김미선 옮김 / 넥서스BOOKS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오랜만에 재미있고 유쾌하게 지식을 습득한 기분이다. 워낙 커피 마시기를 좋아하고 커피에 대해 알고는 싶으나 역사나 문화까지 공부하기엔 다소 버거운 기분이었다. 커피에 대해 알려면 기분 좋게 알아가기보단 왠지 외우기 공부를 해야만 제대로 알 수 있을 것만 같아 다소 부담이 없잖아 있었다. 하지만 커피를 즐겨마시는 사람으로서 당최 내가 마시는 커피가 어디에서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마시는 것이 맛있게 마시는 것인지 알아야 할 것 같아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상상했던 것과 달리 정말 재미있고 쉽게 설명이 되어있다. 가장 좋은 것은 가속력이 정말 좋다. 고리타분한 역사에 대해 마치 암기과목 공부하듯 배운다기 보다 정말 살아있는 정보를 얻는 듯한 기분이었다. 일러스트가 많이 들어가서인지 만화책을 읽는 듯한 기분도 있었고 가장 좋은 건 읽을수록 재미가 있고 기억에도 잘 남는다는 것이다.

커피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정말 추천하고 싶다. 세계 5대륙의 커피 문화부터 커피 수업까지 알려준다. 이야기를 들려주는 부엉이도 정말 매력덩어리이다. 소개되는 각 나라의 커피 문화에 대해서 탐색하는 부분이 흥미로웠다. 내가 즐겨가는 스타벅스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게 되어 기본 상식으로 알고 있기에 좋은 정보들이 가득 있다.

분위기로 마신다는 커피를 이 책을 통해 맛과 향, 지역의 특색에 대해 알고 나니 뭔가 좀 더 진정한 커피 마니아가 된 듯한 기분이다.

저자의 말대로 가장 맛있는 커피는 없다. 단지 내 입맛에 맞는 커피가 있을 뿐이라는 것처럼 너무 남의 눈에 의식하지 말고 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 탐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