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 땡기는 날
다케노우치 히토미 지음, 김진희 옮김 / 애니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본격적인 혼술 가이드 만화!
Let's Drink at Home!
요즘 "술"에 대한 인식이 좀 바뀌는 것 같다. 더불어 혼술, 혼밥이라는 말이 있듯 혼자서도 재미있게 잘 놀고먹을 수 있다는 의미 같다.
혼술은 모 꼭 혼자서만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혼자 마셔도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자, 모 이런 거 아닐까 생각이 든다.
너무 홀짝홀짝 매일 마시면 알코홀릭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것 아니고서야 인생을 즐길 줄 아는 운치 있는 삶을 향해 술은 재미있는 존재인 것 같다.

자취 생활 3년째인 프리랜서 만화가 히토미를 보며 어찌나 공감대 형성이 팍팍 되는지 피식피식 웃으며 내용도 많았다. 술 종류와 안줏거리 소개도 매우 알차고 술을 마시는 그 과정도 너무 귀엽다.

 

 

한참 집안일하고 시원한 뭔가가 당길 때, 막걸리 맥주 등을 마셔봤던 기억을 되새기며 히토미의 기분을 백 퍼센트 공감하는 부분이다. 위스키는 늘 상비하고 있는 히토미와 나. ㅋㅋ 지금도 나를 향해 웃고 있는 위스키, 하지만 모유 수유 중이기에 당분간 술과 절교를 한 상태이지만 조만간 혼술, 함께 술을 우아하고 분위기 있게 하리라 불끈~지며 책을 읽었다. 5개월 남았다, count down 시작 ㅋ

이 책을 보며 만들어보고 싶은 술들이 많이 등장했다. 비율도 알려주고. "연하게 타자! 취하지 않게 조심해야 해" 란 대목도 혼술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생각해봄직한 말이지 않나 싶다. 나중에 술을 마실 때 꼭 컵도 예쁜 것으로 구비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낮술 최고! 완전 공감!
히토미의 표정이 정말 예술이다~~

일본 지역 별 특산물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나중에 여행 갈 때 참고할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계절별 마시기 좋은 술 18종 및 각 술에 잘 어울리는 안주가 소개된 『혼술땡기는날』, 귀여운 그림과 공감 팍팍되는 스토리!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유쾌한 만화였다. 술 좋아하는 히토미가 소개하는 집에서 편안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혼술 이야기, 이 책을 읽고 술 한잔 안하기 힘들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