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력 마스터 7권 초등 3학년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초급 -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즐깨감 연산 시리즈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지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올릴 수 있는 『계산력 마스터』를 만났다.
우리 아이는 어렸을 때부터 수학과 과학에 좀 더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수학동화나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집을 사주곤 했다. 안 그러면 자꾸 문제를 내달라고 스케치북이나 공책을 들고 오기 때문에, 굳이 선행학습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직은 재미로 수학을 바라보는 것 같다.

『계산력 마스터』는 우선 내용이 매우 훌륭하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문제집과는 달리 컨셉을 설명하는 만화나, 개념을 설명하는 것에 있어 쉽게 도식화되어 있다. 따분할 수 있는 개념 설명을 만화로 잘 풀어낸 덕분에 본인의 학년보다 좀 높은 문제집을 보여줘도 전혀 거부감이 없다.

이 책은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시켜주고 반복 훈련을 통해 계산력을 체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체화된 계산력을 응용, 적용하여 실력을 완성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진정한 수학을 잘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연산 능력을 탄탄하게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 계획성 있게 스케줄이 짜여있는 『계산력 마스터』를 통해 수학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계산력 마스터는 6,7세, 초등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으로 나뉘는데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속도가 가파르게 올라간다. 즉, 덧셈 뺄셈을 제대로 숙지 안 하고 다음 학년으로 넘어가고 좀 더 큰 숫자가 나오거나 곱셈으로 진도로 넘어가게 되면 수학을 마냥 어렵게만 느끼게 될 수 있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이미 수포자가 생긴다고 들었다. 기본적인 연산 실력은 무한 반복 연습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매일매일 조금씩 연습을 한다면 충분히 연산 실력은 향상될 수 있다. 우리 아이가 수학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계산력 마스터』 연산 시리즈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