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도둑맞은 사람들에게
잭 캔필드 & 마크 빅터 한센 지음, 김재홍 옮김 / 슬로디미디어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이 순간 당신의 심장은 뛰고 있는가? 당신은 꿈꾸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나에게 던지는 『꿈을 도둑맞은 사람들에게』는 꼭 읽어야 할 자기계발 책이다. 물론 시중에 많은 자기계발 책들이 있고 그중 나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 스스로를 바꾸려 노력하게 하는 책들이 있다. 『꿈을 도둑맞은 사람들에게』는 책을 열기 전부터 마음에 설레었다. 나의 꿈... 이란 주제로 생각을 하기 시작하면 참 착잡하기 때문이다. 누가 내 꿈 훔쳐 갔어?? 도둑이 당최 누구야!라고 소리라도 괜히 질러보고 싶지만, 이 책을 읽으면 알겠지만 사실 그 도둑이 나라는 걸 알게 된다. 도둑이 제발 저리는 꼴이려나...  이 책은 사실 성공을 위해, 나의 꿈 성취를 위해 달려가는 방법에 대한 책 같지만 나는 행복이라는 단어가 유독 머릿속을 맴돌았다.  성공과 함께 행복을 원한다면 나의 마음을 단단히 붙잡으라고, 다시 한번 용기를 가지고 꿈을 꾸어보라는 저자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요즘 부동산투자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 "자유롭게 살려거든 부자가 되라" 라는 주제가 특히 와닿았다. 구체적으로 부유함을 이루기 위한 목표세우기도 있고, 부를 좇아라!라는 명쾌하면서도 다소 불편한 조언도 한다.

나의 꿈에 대해 목표를 적고, 시각화하고 자기 확신을 가지라는 저자의 말처럼 2017년은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하고 답을 찾아야겠다.

목적 = 왜
목표 = 무엇을
행동 및 전략 = 어떻게
당신이 따라야 할 이생의 목적이 투명하게 제시되면 알코올 중독, 약물 남용, 비만, 과다 수면 등 당신의 질병은 끝장날 것이다. pg55
어느 정신의학 스트레스 전문가는 행복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단 두개의 원리가 있다. 첫째,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지 마라. 둘째, 모든 것은 사소한 것이다." pg206

운동하자!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자존심을 지키며, 삶의 도전에 맞서려면 건강은 필수적이라고 저자도 말하고, 나도 말하고,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fact이다. 운동하자. 머리로만 말고 몸을 움직이자!

지금부터 5년이 지나도 당신은 만나는 사람, 읽는 책, 듣는 테이프를 제외하고는 오늘과 똑같은 모습의 사람일 것이다. - 찰스 존스

저자가 추천하는 강연자들 목록이다. 좋은 강연을 들으며 나의 진정한 잠재력을 밝힐 수 있는 2017년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