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undred Dresses 백 벌의 드레스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 뉴베리 컬렉션 18
엘레노어 에스테스 지음, 박재슬.데이먼 오 콘텐츠 제작 및 감수 / 롱테일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아이들 영어공부 방법은 첫째도 독서, 둘째도 독서, 셋째도 독서인 듯하다.

미국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읽는 책!
뉴베리 아너 수상작!

뉴베리 컬렉션 중 오늘 만나본 책은 The Hundred Dresses 백 벌의 드레스이다. 이 책 구성은 오디오북 mp3 CD가 포함되어 있으며 Lexile 870L이다.

책 내용을 들어가기 앞서 영어원서 읽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Reading을 잘 하는 방법은 무한 반복 읽기일 것이다. 하지만 처음 원서를 읽을 때 모르는 단어들로 인해 스토리 이해가 안 되면 맥락을 잡기가 어려워 흥미마저 잃어버리기 쉽다. 하지만 반복해서 읽으며 어휘에 익숙해지면 몰랐던 단어가 들리고 문장이 들리면서 리딩 속도도 탈력이 붙어 처음에 읽을 때와는 달리 자신감도 붙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같은 책을 2~3회 정도 반복해서 읽을 것을 권하지만, 사실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그 뒤에 0하나를 더 붙여야 할 것이다. 그럼 너무 아이들이 지루해할 수 있으니, 시기 조절을 잘 해야 할 것이다.

우선 책 읽기 전에 난 리스닝을 먼저 하길 권한다. 정확한 발음을 머리에 먼저 입력한 후에 리딩에 들어가는 것이 좋은 발음으로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귀로 들으면서 눈으로 읽고, 입으로 말하면 한국에서 살더라도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피킹을 잘하고 싶어서 회화 영어 과외에 투자를 하느니, 여러 다양한 책을 읽으며 읽기 연습을 시키는 것을 더 추천하고 싶다. 책 안에는 대화도 있고 설명도 있고 논리와 이해력 향상 외에 좋은 점이 가득하다.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성우의 목소리를 최대한 따라 하며 같이 읽어보라고 이 책 사용법에서 안내를 해준다.

뉴베리 수상작을 동영상 강의로도 만날 수 있다.
EBS에서 운영하는 어학 사이트 www.ebslang.co.kr

'스피트 리딩 카페'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원서 읽기 북클럽이고 동기부여, 지속적인 원서 읽기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한다. cafe.naver.com/readingtc

나도 아직 자세히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많이 이용할 것 같다.

<백 벌의 드레스> 말고도 수준 별 책들을 추천하는데 다 읽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영어 초보자도 쉽게 읽을 만한 쉬운 수준의 책 리스트 (6천개~8천개 단어)
- Sarah Plain and Tall
- The Hundred Penny Box
- My Father's Dragon
- Fairmount Avenue

중고등학생 정도면 쉽게 읽을 수 있는 수준 리스트
- Because of Winn-Dixie
- What Jamie Saw
- Charlotte's Web
- Dear Mr. Henshaw
- Missing May
- Mr. Popper's Penguins

대학생 정도 영어, 무난한 수준
- Number The Stars
- A Single Shard
- The Tale of Despereax
- Hatcher
- Bridge to Terabithia
- A Fine White Dust
- Jennifer, Hecate, Macbeth, William McKinley and Me, Elizabeth

책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우리의 주인공 완다는 매일 학교에 파란색 드레스를 입고 오는데 자신의 집에 백 벌의 아름다운 드레스가 있다고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한다. 다른 아이들은 그 말을 믿지 않으며 오히려 그녀를 매일 놀리는데, 어느 날부터 완다가 학교에 나오지 않아 아이들은 걱정이 시작된다. 그림 그리기 대회 우승자 발표날 완다의 아버지로부터 편지가 온다. 아이들이 완다의 진실을 알게 되는데 이미 사과하기에 늦어버리며 그녀를 놀렸던 아이들이 깨달음을 얻는 내용이다.


At last Maddie sat up in bed and pressed her forehead tight in her hands and really thought. This was the hardest thinking she had ever done. After a long, long tim eshe reached an important conclusion. She was never going to stand by and say nothing again. If she ever heard anybody picking on someone because they were funny looking or because they had strange names, she'd speak up. She had no way of making things right with Wanda, but from now on she would never make anybody else so unhappy again. pg 62~63



글 밥은 이 정도이고, bold로 찐하게 된 단어들은 아래 이미지처럼 2번째 책에 단어장이 있어 찾는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단어장은 단어를 읽는 방법과 뜻, 그리고 응용 문장이 수록되어 있다.

매 단원이 끝나면 질의응답을 하며 읽은 내용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다.

이 책을 어떻게 읽고 공부하는지, 학부모나 교사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좋을지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어 홈스쿨링을 하기에도 적합하고, 교사들 역시 좋은 팁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원서를 많이 접해서 우리 아이의 영어 실력이 점차적으로 향상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