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의 책은 언제나 봐도 유익하다. 마음 처방전 책 시리즈에는 성장, 행동, 감정이 있다. 이번 책은 마음 처방전- 성장 편인데, 실제로 엄마들의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질의응답식으로 설명해준다.
요즘 둘째의 수면 교육으로 수면시간에 매우 민감해져 있다. 현재 2개월 막 지나가는데, 총 자는 시간... 12시간 ㅜㅜ 안고 달래고 재우면 max 14시간...아기는 항상 먹고 자는 거 아니었나..를 외치지만 전혀 나아지는 기색이 안 보인다.그저 100일의 기적을 기대하고 있다.또한 모든 어린이가 이 도표에 맞아야 하는 것은 아니니까... 하며 "이 시간 또한 지나가리라~" 를 오늘도 외친다.
이 책이 좋은 점은 실제로 내가 궁금해하는 부분이 많아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 오은영 박사를 찾아가 면담을 하는 듯한 기분이랄까. 우리 아이는 안타깝게도 공갈젖꼭지를 뱉어버려서 활용을 못하고 있다.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잠이 엄청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아무리 늦어도 10시는 안 넘기려고 노력한다. 요즘같이 환절기 때에는 8시 반 정도에 침대에 가는 것이 적당한 것 같다는 것이 나의 의견이다.
이 책은 Preview 와 Solution으로 설명해준다. Preview로 key word를 머릿속에 인식, Solution으로 통해 마음으로 자세히 이해하기.
자녀교육을 할 때 누군가에게 문의하고 싶고 또는 내가 잘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검증을 받고 싶을 때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다.아이가 성장하면서 엄마도 함께 성장하는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