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타고라스의 정리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21
크리스 페리.마이크 지니티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귀여운 그림책을 만났다.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 중 <피타고라스의 정리>이다.

과학 이론을 가르치는 것은 빠를수록 좋다고 믿고 계신 지은이 크리스 페이와 어렸을 때부터 수학을 좋아해서 어린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학과 관련한 책을 쓰고 있는 마이크 지니티, 이 두 작가에 의해 탄생된 짧고 굵은 수학 그림책이다.

아이가 과연 이해할 수 있을까?

선입견이다. 도형의 각과 변에 대한 설명을 그림으로 아주 쉽게 나열되어 있다.

공은 각과 변이 없다.

삼각형, 사각형은 있다.

정사각형과 직사각형 역시 다른 점을 보여준다.

직사각형을 반으로 자르면 직각 삼각형 두 개가 나온다는 것도.

매우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다음에 ‘직각’이라는 용어가 등장하는데, 여기까지 이해되었고 기억할 수 있다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이해할 수 있다!!!

그저 아이들과 어머나! 신기하다! 진짜 그렇네? 하며 읽어나가면 된다.

그리고 ‘피타고라스’가 누구인지 살짝 언급해 주면 된다. 깊은 지식이 없더라도 그냥 ‘그런 수학자가 있었어!’ 이 정도면 이미 충분하지 않을까.

아이와 이 책을 보며, 중고등학생 형님들이 배우는걸, 넌 벌써 이 개념을 알게 된 거네!?!?! 하며 같이 박수 치며 웃었다.

사실 그렇다.

수학의 개념이 뭣이 그리 어렵다고.

쉽게 생각하고 만나면 친근하고 신기하게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어린아이들이 먼저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게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가 출간되었나 보다.

유아동용 키즈 유니버시티 Kids University’ 시리즈는 수학과 과학 인지 발달을 목적으로 기획된 유아동용 수학 과학 책 시리즈다.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21권,

“우리 몸을 구석구석 여행하는 신비한 의학 교실” 3권,

“알면 알수록 더 궁금해지는 놀라운 생화학 교실” 4권,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 이야기” 9권, 전체 37권으로 구성되었다.

전체 시리즈를 만나보진 못했지만, 다른 시리즈 역시 흥미가 간다.

다소 복잡해 보이거나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수학과 과학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주고 어려서부터 용어들과 익숙해진다면 성장하며 자세하게 배우게 될 내용이 나중에 좀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도형에 특별한 원리와 개념이 있다는 점, 과학과 수학을 알아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리즈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