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많은 어른들을 위한 화학 이야기 - 엄마 과학자 윤정인의 생활 밀착 화학 탐구서
윤정인 지음 / 푸른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걱정 많은 어른들을 위한 화학 이야기가 가득 담긴 책이에요. 이야기하듯 쉽게 풀어내려 노력하신 것이 엿보일 정도로 화학을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한 책이기도 해요.

카더라 통신 말고 내가 일상 속 제품들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이 해소되어 쾌걸을 부르며 읽은 책이기도 합니다.

해열제, 방부제, 자외선 차단제, 불소치약, 계면활성제, 플라스틱, 과탄산수소, 베이킹소다, 구연산, 소독제, 면역... 내가 매일 사용하기에 더더 꼼꼼히 읽고 체크 체크!! 정말 궁금했던 부분을 잘 긁어주신 기분마저 들었어요.

특히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내용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사용하고 있는 자외선 차단제의 성분을 보고 싶었는데, 상자에 기재가 되어 있는지, 제품 자체에는 기재되지 않아 파악을 못해 아쉬웠네요.

코팅 프라이팬을 사용해도 괜찮다는 점, 도마는 주기적으로 교체(1~2년), 매일 사용하는 친환경 3종 세트의 진실, 공기청정기 현명하게 사용방법 등 요긴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특히 사용하고 있는 나무주걱 조리세트 관리 방법을 달리해야겠다는 큰 충격과 깨달음이 있었어요. 일단, 주방 요리기구를 전부 교체를 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걱정은 이제 그만! 알고 사용하자!

계속 이 생각을 하며 읽었어요. 그래서 특히 부모님들께 추천 추천요!!

내가 사용하는 수많은 제품들이 인체에 혹여 해로운 것은 아닐까? 란 두려움은 떨쳐버리고, 현명한 제품 선택 및 바른 사용방법을 통해 나와 우리 가족을 돌볼 수 있는 자신감마저 준 책이기도 합니다. 강추강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