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주식왕 - 교실 속 재밌는 이야기로 배우는 경제와 투자
전지은 지음, 고은지 그림, 옥효진 감수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부 둘 다 금융회사에 몸을 담고 있다가 한명(필자)은 회사에 사표를 던지고 MBA를 하며 열심히 놀았고, 나머지 한 명은 아직도 그러고 있다 보니, 자연스레 금융 야기가 많이 오고 간다.

​아이가 대화를 들으며 이것저것을 물어보는데, 아~~ 이런 걸 좀 알려줄 수 있는 책이 있으면 좋으련만... 이런 생각을 참 많이 했었다.

기본적인 상식 이야기를 재미난 이야기책 통해서 배울 수 있어 모든 어린이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 드디어 만났다.

​최근 출판업계에서 이런 니즈를 느꼈는지, 아니면 나의 관심이 이쪽에 쏠려서 더 내 눈에 뛰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들을 위한 경제, 투자 관련 도서가 많이 출간되는 듯하다.

이 책을 감수하신 옥효진 선생님의 책 <세금 내는 아이들>과 <법을 만드는 아이들>처럼 매우 유익했다. 이런 책이 많이 나오길 바라는 1인이다. 우리나라는 너무 금융문맹이지않는가.

​매수와 매도.

쉬울 수 있는 용어이지만 주식 거래를 할 때, 혹여 반대로 생각할까 봐 매수와 매도를 하기 전에 한번 멈춰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인가, 점검하고 실행한다. 몇십년간 투자자 생활을 한 나도 그럴지인데, 아이들은 얼마나 생소하겠는가.

재미있게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책을 통해 아이가 배운 경제와 투자 이야기. 책을 읽고 난 후 아이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대화를 나누는 기쁨도 경험해본다.

무주식이 상팔자이긴 하지만, 알 건 알아야지~ 하며 혼자 웃기도 해본다. 그런데, 내 주식, 어쩌지?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