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0
김승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어찌나 급변하는지 이게 뭐지? 하고 있으면 아주 난리이다.

최근 루나 테라 관련으로 관심을 보이며 공부하는 차원으로 기웃기웃했었는데,

한 달이 채 되기도 전에 아주 세상이 시끄러워졌다.

아니, 그래서 이게 당최 뭔데?

이쯤 되면 뭔가 더 명확해져야 할 것 같은데,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들어가는 기분이다.

뭔가 설명을 들었을 때 너무 탄탄한 로직으로 인해 감탄을 자아냈었다. 그런데 그 로직이 붕괴를 했다니...

투자를 잘못해서 하루아침에 몇 십억씩 날리는 사례가 있으니, 그 심경을 어찌 헤아리려나... 사기죄로 고소를 하기엔, 사실 '사기'라기보단 초기 사장에서 아직은 불완전한 로직으로 인해 무너진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이 NFT는 무엇이란 말인가.

그래서인지 더 소문만 무성하고 제대로 파악도 안 된 채, 이리저리 휩쓸리게 된다.

그럴 때일수록 정신 차리고 하나라도 더 배우고 이해하려 노력해야 하는 것 같다.

학문으로 접근하기보단, 그동안 궁금했던 실질적인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전공과목의 교과서를 접하는 기분으로 배우면 지루하고 이해가 어려울 수도 있었겠지만,

정말 당최 NFT가 뭐 간디? 하는 마음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하나둘 읽어나가다 보니, 살짝 감을 잡을 수 있다.

아주 깊게 이해하기엔 좀 부족할 수 있지만, 궁금했던 질문들에 대한 답은 즉각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을 하기보단, 앞뒤 점프를 하며 읽기에도 좋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이더리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내가 가장 궁금한 것은 바로 NFT와 가상부동산이다. 처음 접했을 때 너무 신기했다. 그러다가 왜 사람들은 가상부동산에 주목하고, 실제 갈 수도 만질 수도 거주할 수도 없는 가상공간에 내 땅, 내 집을 갖고 싶어 할까? 그 심리가 궁금하기도 했다. 매일같이 가격이 급등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집을 마련하는 것은 점점 하늘의 별 따기, 그러하니 비트코인같이 가상자산에 투자해 본 경험이 있는 2030세대가 좀 더 자신 있게, 때로는 무모하게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싶기도 하다.

이게 정말 가능할까? ​

혹시 17세기 네덜란드에서 벌어진 튤립 사건, 과열 투기 현상이 자꾸 생각나는 건, 나만 그런가?

결론은,

'투자와 투기의 차이를 생각하며 신중, 또 신중을 기울이며 접근해야 한다'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세상에 귀를 닫는 것도 무모하지만,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분위기에 휩쓸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투기를 하는 실수는 하지 말아야겠다.

NFT 초보자에게 빠르게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책!

기초 내용을 기반으로 점점 지식 확장을 해나가면 될 듯싶다.


* 출판사로부터 증정받아 열심히 읽고 솔직한 리뷰를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