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 - 뽀시래기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실무 용어
심인혜 외 지음 / 책밥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뽀시래기'는 '부스러기'라는 뜻으로 전라도와 경상도에서 사용하는 방언이라고 한다. 뭔가 이쁘고 정답게 들린다. 뽀시래기. ㅋ 왜 제목이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이라고 지었냐면 낯설고 누구에게 도움을 청하기도 어려운 다소 빡빡한 시대를 버텨야 하는 직장인에게 전하는 일잘러 용어, 상식 팁을 긁어모아 한 권의 책으로 집필되었다.

회사 생활 초년기를 많이 회상하며 읽었다. 지금은 중년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아니!?!?! 왜 이렇게 모르는 단어/용어가 여전히 많지? 꾸준히 배워야 하는 게 인생이라더니... 신조어인지(관련 부서나 엄무가 많이 달라졌다 우겨본다 ㅋ) 나만 그동안 모르고 살았던 것인지 구별이 안 되지만, 익숙지 않은 말들이 너무 많아 놀라 하면서 동시에 재밌게 읽었다.

또한 어디선가 무의식적으로 써먹게 되겠지?라며 자꾸 입 밖으로 말을 내뱉어보기도 한다.

IT, 금융, 외국계 기업을 다니며 나름 경력이 있으나, 책 안에 있는 모든 내용을 다 알리는 만무하다. 이미 직장인이더라도, 초년생은 더더욱 한 번쯤 읽어보면 뭔가 용어 정리는 확실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직장에서 사수나 동료가 친절하게 설명할 시간도 의지도 보통 없다. 이런 건 알아서 미리 공부해와야 한다.

예를 들어, 대화 도중 TF를 꾸릴 것이니 준비해 봐라.라고 야기했는데, TF가 뭐예요?라고 물어보면? 나 역시 표정관리가 어려울지도 모른다. ㅋ 이렇게 좋은 책들이 있는데 준비 안한 동료라 생각하지, 귀엽게 봐주지 않을 것 같다. 아무도 나에게 안 알려주었는데 어떻게 아느냐라는 무책임한 말을 안 하도록 이런 책을 꼭 미리 보기 바란다. 어렵지 않다. 그냥 이런 것이 있구나~ 하면 된다. 이렇게 미리 준비하려 노력을 했는지 안 했는지에 따라 회사 생활이 좀 덜 힘들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조금이라도 더 기억할 수 있게 유머러스하게 풀어놓은 책이라 읽는 내내 더 재밌게 불 수 있었다. 군더더기 없고 간단명료하게 설명이 되어, 오며 가며 쉽게 읽을 수 있다.

회사 초년생들에게 추천하면 좋을 듯한 책! 열심히 잘 적응해~란 말 한마디보단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 한 권 선물을 하면 어떨까? 한 권의 책으로 무식 통통 탈출하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받아 솔직한 리뷰를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