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 새로운 DNA, 창업 강옥래 신서 1
강옥래.강민구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유익하게 본 책이라 만족도가 높다.

책의 서문을 보고 전반적인 책을 대략적으로 짐작을 하고 기대를 갖게 되는데, 이 책은 서문을 읽고 반해서 끝까지 집중해서 읽은 책이기도 하다.

중간중간에 "사색의 산책"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고, 예전과는 달리 요즘 나의 심경의 변화 때문인지, 어찌 보면 식상한 질문일 수 있는데, 모든 것이 새롭게 느껴졌다. 나의 생각과 이상이 변하는 시점이라 그런가라 생각을 해본다.

나이가 마흔을 향해 달려가는 요즘 미래에 대해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은 기분 탓인지 이런 책을 최근 몇 권 읽었는데 가장 유익하게 읽었고 이해하기에 친절하게 집필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며 너무 편하고 좋았던 점 중 하나가, 용어가 영어로 함께 표기가 되어 독자로 하여금 훨씬 더 이해를 하기 편하게 했다는 점이다. 유전체학, 하면 나에겐 생소하지만 Genomics라고 하면 오히려 더 쉽게 이해가 된다. 생활 속에서 영어를 많이 섞어서 쓸 수밖에 없는 요즘, 외국의 도시 이름이나 사람 이름 등을 한국어로만 표기하면 어딘지 생소하고 누군지 못 알아차릴 때가 많은데 이 책은 함께 표기를 해줘서 너무 좋았다. 다른 도서들도 이렇게 친절하면 참 좋으련만.

책 내용 중 지식의 10가지 속성이 소개가 되는데, 이 내용은 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이다. 오랜만에 집에 있는 앨빈 토플러의 책을 펼쳐보는 계기도 되었다. 실제 책에서는 이렇게 간결하게 나열되어 있지 않고, 주장에 따라 뒷받침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지식의 10가지 속성 부분만 실제 책 중 15장인 지식의 이점을 보니, 역시 훌륭한 책은 두고두고 읽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인지를 하던 하고 있지 않든 세상에는 크고 작은 변화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어떻게 파악하고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면서 살아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다. 평생직장은 없고 평생 직업이 있다는 말에 격하게 공감하며 오늘도 난 어떻게 나의 현시점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역량을 토대로 좋아하고 즐겨 할 수 있는 직업을 만들어나갈지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이 책과 함께 고민을 해본다.

이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이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며 행복한 삶을 위해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수 있는 지혜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