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mption Lib/E (Audio CD)
데이비드 발다치 / Blackstone Audio Inc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David Baldacci의 Memory man series의 5번째 책, Redemption 을 드디어 읽었다. 미국 도서관에서 3개월이나 예약을 걸어놓고 기다린 후에 읽을 수 있어서 그 기대가 더 크다.

역시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Amos Decker이다.

이 책이 시리즈 책이기는 하지만 어느 권수에서 시작을 하든 상관이 없는 것이, 책 중간중간 과거를 회상하고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줘서, 이 시리즈를 읽은 지 꽤 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한 독자에게도 처음 책을 잡히는 독자에게도 충분히 설명이 되어 이야기 전개를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어 보인다. 살짝 다소 너무 과거에 대한 설명이 긴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근데 작가도 아는가 보다. 나처럼 돌아서면 까먹고 책을 읽고 감정만 좋게 남지 디테일 기억력이 떨어지는 독자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그런 면에서 참 친절한 작가이다. ㅋ

사건 전개를 다방면의 관점에서 이리 돌려보고 저 돌려보는 상황이 너무 재밌다. 왜 베스트셀러인지 알게 해준다.

그리고 왜 이렇게 이 시리즈를 좋아하는가.. 싶었는데, 삶에서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는 상황이나 대사가 많다. 이런 장르의 소설인데 밑줄 긋고 기억하고픈, 그리고 나 역시 어디선가 써먹어보고 싶은 내용이 많이 있다.

우리 모두 이번 생이 서툴지 않은가. Amos의 관점에서처럼 이 인생을 살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다.

대통령 암살을 막는 시리즈를 제외하고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는 시리즈, 한국에선 언제쯤 번역본이 나올지, 어떤 책 제목으로 나올지 궁금해진다.

마지막 부분에 범인이 주저리주저리 상황을 다 설명해주는 부분이 살짝 우습긴 하지만, 이게 또 생각해보니 작가가 이야기를 전개시키는 알고리즘처럼 매번 이런 식이었던 것 같기도 하다. Amos 와 그의 gang 을 잡으면, 꼭 주인공은 바로 안 죽이지... ㅋㅋ 괜히 데리고 와서 대화를 나눈다. 그리곤 Amos의 반격에 범인이 잡히거나, 도망가거나... ㅋ

항상 느끼는 건데, 러시아를 참 안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다.

어찌 보면 허무맹랑한, 그렇지만 정말 있을 법도 한 이야기가 인간적인 모습과 특출난 능력으로 인해 Amos 시리즈가 만들어진다.

돈이나 명예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오롯이 진실만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그의 모습에서, 나도 좀 그렇게 살아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어찌 보면 가장 단순하고 명쾌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다음 시리즈는 언제 나오려나~~~~ David Baldacci의 다른 시리즈를 또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이 스멀스멀 든다.

// 책 속으로

Decker's memory - his albatross and gold mine all in one. It allowed him incredible tools to successfully do what he did, but imprisoned him within an indestructible cell of recollections any other human being could simply allow time to extinguish. pg 138

"You’re a good friend, Amos. Sometimes I have trouble remembering that."

"You put up with me for a lot of years, Mary. Longer than anyone else other than Cassie. You probably deserve a medal for that. But all I can offer you is my friendship."

"I’ll take that over any medal." pg 224

“The FBI may find out some stuff that could help us.”

“Maybe. But they also might end up with a big fat zero. There people obviously had an exit plan in place, and they executed it pretty damn well.”

“So we may be back at square one then, after all this time.” pg 369

"R43 wide gap seal.” pg 40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