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연필 스케치 - 기초 드로잉 원리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로망을 언제나 있었다. 그저 배울 기회가 없었다. 아니, 이건 핑계일 수도 있다. 남의 눈을 의식해서였을까, 아니면 스스로 나는 못한다고 미리서부터 인정을 해서 노력조차 안해서였을까, 빈 종이, 연필이 있어도 뭐 하나 그려보려 하는 시도조차 안 하며 살았다. 그냥 그림 잘 그렸으면 하는 바라기만 했을 뿐, 그 무엇도 안 했다. 지금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요즘 너무 그림 그리기 관련으로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서 간접경험하고 이론이라도 배울 겸, 그림 그리기 관련 책을 종종 집에 데리고 온다.

어느덧 나의 그림 그리기 실력은 제자리걸음인데 아들이 그림에 관심이 많다. 소질이 있는 건 잘 모르겠고 정말 좋아한다. 좋아하는 것을 옆에서 응원해줄 때의 기분 역시 좋다. 나도 배울 겸, 아들도 서서히 스케치에 관해 알려도 줄 겸, 데리고 온 <나 혼자 연필 스케치>를 역시나 아들이 먼저 열심히 살펴보고 시도를 하는 모습을 발견했다. 그림 그리기 책을 역시 독서로만, 읽기만 하는 나와는 달리, 아들은 서걱서걱 시키는 대로 이런저런 그림을 그려본다. 그러면서 "아 어렵네~"

책에서 단계별로 어떤 연습이 필요한지, 어떤 연필을 사용하면 좋은지 같은 정말 기초적인 이야기부터 구도 잡는 법, 명암 넣는 방법, 소재를 돋보이게 그리는 방법 등 기초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안내해준다.

이 책을 자꾸 보고 따라 그리다 보면 나도 정말 그럴싸한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단, 꼭 그리기를 연습해야 한다는 점! ㅋㅋ

그림 그리기를 배우고 싶다면, 이 책, 추천한다. 그리고 마구마구 열심히 연습하면, 이 책을 보기 전과 후는 달라져 있을 것 같다.


* 초등학교 3학년도 셀프로 배울 수 있는 연필 스케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