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 곰 삼 형제 이야기로 쉽고 즐겁게 외우는
Aran Kim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온 가족이 위 베어 베어스 We bare bears를 좋아한다. 그냥 바라만 봐도 너무너무 귀엽다. 미디어에 최소한으로 노출을 시키기 위해 집에 TV도 없고, 핸드폰을 쉽게 열어주지 않는데, 굳이 보고 싶어 하면 가끔 '위 베어 베어스' 정도 시청을 허락할 때가 있다.
초등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어휘 수록!
옥스퍼드 대학 출신 영어 강사가 선별한 초등 필수 영단어!
그리고 소재가 귀여운 곰들이라 아이가 거부감 없이 즐겁게 책을 볼 것 같아서 부랴부랴 집에 데리고 왔다.
책 표지만 봐도 마냥 흐뭇하다.
이 책은 총 4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고 각 에피소드에서 주요 문구를 선정해서 소개가 된다. 각 에피소드에는 총 3가지 Step 이 있는데, Step 1에서는 이야기를 읽고, Step 2에서는 단어를 배운다. 그리고 마지막 Step 3에서 단어를 연습하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차근차근 목차에 있는 문장 하나씩만 익혀도 유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초등학생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주요 어휘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고, 영어 공부 시작한 지 2~3년 차 학생이 접하면 유익하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아쉬운 점이 2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에피소드의 음원이 없어서 아이가 제대로 된 발음을 들을 수 없다는 점이다. 스스로 학습을 위해 에피소드나 단어 발음을 정확히 들을 수 있는 음원이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다.
둘째는 Step 2에서 단어를 배울 때, 너무 간략하게 '영어 단어 -> 한국어 단어'로 소개가 되어있는데, 영영도 함께 포함이 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아이와 에피소드와 단어, 그리고 문제 풀기를 우선 말로서 다 해보기로 했다.
공부!라는 개념보다 재미있는 학습놀이, 그리고 나중에 We Bare Bears를 시청할 때 더 잘 들릴 수 있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