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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 기억에 남고 발상이 신선해 한눈에 꽂히는 광고 만드는 법
김종섭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 모두는 브랜드의 주인이다. 사업자 등록증의 유무 따위는 필요 없다. 그 등록증이 없어도 '나'라는 브랜드를 끊임없이 세상에 팔아야 한다."라는 저자의 말에 동요가 된다. 저자 김종섭의 슈퍼 빅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어떻게 브랜드와 기업의 가치를 올렸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저자의 말투가 너무 재밌다. 오죽 답답하면 광고인의 생각을 훔치고 싶어 이 책을 들었냐는 말에 빵터지기도 했다.
그러게.. 내가 오죽 답답하면 그러겠냐... 책 속에 답이 있을까 싶어 이 책 저책 넘나들며 고민과 고뇌를 번갈아하겠냐, 라며 저자와 독백에 빠진다.
아이디어를 잘 내는 사람은 따로 있다며 독자를 들었다 놨다 한다, 이 저자님이. ㅋ 자신만의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까? 하는 질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라, 뇌에 새로운 자극을 줘라, 낯선 사람과 대화하라, 한 달에 한 번은 부자로 살아라 같은, 솔직히 허무맹랑한 야기의 나열이라... 이게 말이 돼? 와 함께, 이래서 나에겐 아이디어가 없나? 란 생각으로 똘똘 뭉친 채 반신반의하며 책을 읽어나간다.
저자가 작업한 아이디어 광고들이 많이 소개가 되는데, 인정한다! 다 너무 참신하고 재미있고 좋다. 한눈에 들어온다. 아이디어 뱅크, 인정!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 하지? 처음에 조언한 대로 미친척하고 실행에 옮겨야 하나? 나만의 방식을 찾는 건.. 가장 어려운 것 같고, 한 달에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부자로 살고 있고, 낯선 사람이라.... 아이들, 남편, 어린이집 선생님과 아이의 친구 엄마들을 가끔, 아주 가끔 만나는데, 낯선 사람이라... 그들은 어디 가서 만다는 것인가... ㅋ 뇌에 새로운 자극? 그건 오롯이 책을 통해서만 하고 있다. 흠...
가장 나다운 게 가장 매력이 있다는데, 나다운 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 어떻게 하는가? 이건 심리학 책을 통해 알아가야 하나?
이 책을 통해 "에버노트"와 "Roubit"이란 어플을 잘 사용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결국 시간관리는 어디서나 중요하니까. 메모의 힘 역시나. roubit 이란 어플을 검색하는데 비슷한 종류의 어플이 정말 많다. 사람들을 이렇게 자기관리를 잘 하며 사는구나...를 새삼스럽게 또 느꼈달까.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는 어떻게 아이디어를 창출하는지부터 어떤 아이디어로 세상에 변화를 주었는지까지 소개를 해준다. 내가 실천 가능한 것들과 나와는 너무 거리가 먼 것들까지.
나만의 브랜드를 갖는 것이라는 것.. 그냥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닌 것을 더 뼈져리게 느낀다. 정말 나다운 것이 무엇인지, 더 고민하고 찾아가고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었다.
시대가 급변하는 요즘, 브랜딩이라는 것,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