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신들 - 만화로 읽는 처음 인문학 ㅣ 올림포스 그리스 로마 신화 1
코믹팜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워낙 역사나 세계사에 관심이 없어 이에 관련 책을 잘 안 읽는 편이다.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겠지만, 정말 신기할 정도로 관심을 안 보이고 그리스 로마신화는 전혀 보지 않길래, 이걸 어떻게 소개를 해주어야 하나...라고 고민하다가, 교양만화로 시작하게 되었다. 다른 교양만화를 보여주었지만,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아 하더니, 학년이 바뀌어서 그런가? 남과 비교했을 때, 자신이 몰라도 너무 모른다고 생각이 들어서였을까? 아니면, 이번에 주니어RHK 출판사에서 출간된 코믹팜의 글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였을까?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이가 너무도 유심히 잘 본다. 책을 다 읽더니, 책 뒤에 있는 카드를 뜯고선 그걸 열심히 외우고 있는 거다. 헐~ 너 뭐 하냐? 고 물었더니, 이름이 하도 안 외워져서 억지로라도 외우려고 한단다. 이유는 듣고 돌아서면 등장인물 이름을 까먹고, 또 까먹어서, 정말 이름 정도는 술술 말하고 싶다는 거다. 그러면서 거기서 끝나지 않고, 나에게 신들의 이름을 대면서 아느냐고 시험에 들게 한다. 헐... 이 적응 안 되는 상황이라니....
디오니소스는 술의 신, 아테나는 지혜와 전쟁의 여신, 제우스는 하늘의 신 등, 이런 식으로 술술 말해보고 싶단다. 어떤 동기부여였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이가 어쨌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드디어 관심을 보여 기뻤고, 알고 싶어 하는 의지가 강해 보여 신기하기까지 했다. 내가 알던 그 아들 맞니? 싶을 정도로.
아직 그리스 로마 신화 1권이고 너무 이야기의 시작이라 많은 일들이 벌어지진 않았지만, 점차 권수가 쌓여가다보면 알게 될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질거라 미리서 기대가 된다.
혹 자녀가 원래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심이 없다면, 주니어RHK 출판사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추천하고 싶다. 정말 전혀 관심을 안 보이던 아이가, 갑자기 우리 아이처럼 읽을지도 모른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꼭 잘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역사적 배경이나 기본 상식 수준으로 인지하는 것은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그런 면에서 이제라도 관심을 갖게 된 계기를 준 고마운 주니어RHK의 그리스 로마 신화로 아이의 배경 지식을 쌓아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