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앨리스가 오늘의 앨리스에게 - 여전히 보이지 않지만 아직도 찾아 헤매는 삶의 소중한 것들!
루이스 캐럴 지음, 존 테니얼 그림, 로렌 라번 글 / 북앤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출간되었을 때 소장하고 싶었던 이유가 있었는데, 사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나 <거울 나라의 앨리스>를 아직 읽어보지 못해서, <어제의 앨리스가 오늘의 앨리스에게>를 읽으며 앨리스 책 두 권을 함께 읽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였다.

한동안 빨간머리앤과 보노보노, 그리고 곰돌이 푸까지 다시 사랑을 받았던 것 같다. 이번엔 앨리스가 되려나... 란 생각으로 책을 펼쳤는데, 예상하고 기대했던 책과 거리가 멀어 솔직히 좀 놀랬다. 우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어봐야 와닿을 문구들이 너무 많았던 것 같다.

여기서 일컫는 앨리스는 150년 전에 탄생했던 앨리스처럼 지금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여성에게, 내 안의 앨리스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책이다.

책을 살펴보며 놀랐던 점은,

⑴ 앨리스가 벌써 150년 전에 탄생했었다는 점, ⑵1865년 영국 맥밀란 Macmillan 출판사에서 출간이 되었는데, 아직도 그 출판사가 존재한다는 점, ⑶ <어제의 앨리스가 오늘의 앨리스에게>를 그 맥밀란 출판사에서 출간했다는 점이었다.

남자도 여자도 아닌, '나' 다운 '내'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인생 조언!

이 책엔 150년 전 어쩌다 여자로 태어난 앨리스의 주옥같은 명언을 원서 그대로의 오리지널 그림과 말로 전달해준다. 지금 봐도 그림이 파격적인데 150년 전 엉뚱 발랄 이상한 이야기와 호기심이 가득한 이야기가 얼마나 충격적으로 세상에 나왔었을까를 상상해보니 재밌기도 하다.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앨리스 이야기에, 더 많은 명문장들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아마, 이미 앨리스와 친구를 맺은 (읽어본) 독자라면 더 감동적이고 와닿는 문구가 많을 것 같다.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더 읽고 싶은 책들의 리스트가 쌓여서 큰일이다.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읽어보겠어!

Imagination is the only weapon in the war against reality.

- Lewis Carrol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