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가 된 게으름뱅이 이야기 속 지혜 쏙
정혜원 지음, 배민경 그림 / 하루놀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 아이가 도서관에서 읽어본 적이 있다고는 하지만, 정말 중요한 교훈이 담겨 있는 그 유명한  『소가 된 게으름뱅이』를 다시 읽어보았다. 이 책의 그림이 정말 마음에 든다. 색감도 좋고, 풍성하고, 뭔가 꽉 차있는 느낌이다. 첫 장부터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소가 될 게으름뱅이 아들. 코 파기 대장인 우리 아이가 보자마자 빵 터뜨린다.

이야기마다 조금씩 각색이 되어있겠지만, 하루놀의 이야기속 지혜쏙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소가 된 게으름뱅이』는 앞집 할아버지 한 분이 소머리 탈을 만드셨고,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써보게 된다. 그래도 우리 게으름뱅이가 게으르긴 해도, 호기심이 많은 아이네~하면서 칭찬, 덕담 한마디 하며 보고 있는 아이.
그리고 아이는 소로 변신이 되고, 할아버지는 농부에게 소를 팔며 절대 무를 먹지 못하게 하라고 당부를 한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힘든 농사 노동이 시작이 되며, 소가 된 게으름뱅이 아이는 고생고생하다, 무를 먹으면 어떻게 될까? 무를 먹으면 일을 할 수 없게 되는 걸까? 란 생각에 무를 먹는다. 그리고 다시 아이의 몸으로 변신!

함께 읽는 아들의 말처럼 아이가 천만다행으로 호기심이 많았기 때문에 무를 먹어서 소 탈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게으름피우지 않고 열심히 부지런히 일하는 아이가 되었습니다~로 훈훈하게 마무리.

아이가 침대 정리하기, 방 청소하기, 하루의 공부는 학교 등교 하기 전에 하기(집에 와선 쭉 놀아야 하기에) 등, 자신과의 약속을 빈번하게 지키지 않는다. 이 책을 보며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을 다시 열심히 하기로 다짐해보았으려나...? 이젠 열심히 생활하지 않으면 소로 변신한다는 엄마의 빨간 거짓말엔 속지 않을 테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