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출동! 광대한 땅을 구하라! - 북아메리카 편 세계 속 지리 쏙
김영미.문상온 지음, Tic=Toc 그림 / 하루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푼북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하루놀 시리즈 책인 세계속 지리쏙을 즐겨보게 되었다. 실제 지리나 세계사 등에 관심이 크지 않았던 아이가, 이 책 시리즈를 보며 정말 많이 배우는 듯했다. 질문을 하기도 하고, 다른 책을 통해 세계속 지리쏙에서 알게 된 걸 몇 개 발견하더니, 이 책을 수시로 꺼내봐서 매우 흡족해하며 아이에게 소개해주는 책이다.

이번에 만나본 지역은 북아메리카이다. 미국과 캐나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올여름 미국을 방문하며 보고 배웠던 것을 이 책을 통해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더 나아가 궁금하다고 물어봤던 질문들의 답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었고, 미국에 대한 기본 정보 및 다른 지역도 더 가보고 싶고 미국 문화에 대하여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좋았다. 미국의 팁 문화나, 화장실이 왜 이렇게 생겼는지, 허리케인과 지형, 국기의 의미, 주 state 와 capital의 의미, 미국의 명문 대학으로 아이비리그의 명칭의 유래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다.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역시 이와 같이 자세히 안내해준다. 꼭 그 나라를 가보지 않더라도 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고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나중에 미국이나 캐나다를 방문할 때 더 잘 둘러보고 올 수 있을 것 같다.

책 자체가 코믹북 같은 느낌을 주는 그림이고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해서 아이가 더 좋아했던 것 같다. 이 책은 미국을 상징하는 할리우드의 슈퍼 히어로를 연상시켜서 아이들에게 더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어 아이도 어른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시리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