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꽃님아 - 계절을 알려주는 꽃 동시집 아주 좋은 그림책 3
김종상 지음, 김란희 그림 / 아주좋은날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 첫 단원이 동시이다. 다양한 동시 책을 소개해주고 싶었는데 서정적인 느낌을 주는 <안녕? 꽃님아>를 만났다. 아동문학가 김종상 선생님과 석판화가 김란희 선생님이 전해주는 우리나라 사계절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학교 방과 후 교실 미술시간에 '판화'에 대해서 배웠기에 이 책의 그림 그리는 방식이 '석판화'라고 설명을 해주었더니 기존의 경험을 바탕으로 쉽게 이해하는듯했다. 평소에 자주 볼 수 없는 그림 방식이어서 더 독특하다 생각했고, 석판화가 주는 은은한 색채감이 동시와 더불어 읽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동시만 읽는 것이 아니라 동시와 더불어 함께 있는 그림을 감상하며 읽어 더 좋았다. 각 계절별로 소개되는 꽃과 나무들 중 몰랐던 꽃이 있어 실제 찾아보기도 하였다. 이렇게 계절별로 나누어 꽃과 나무를 한데 모아둔 예술 작품과도 같은 동시집은 처음 만나본다. 실제 들어본 이름의 꽃들조차 정확인 어느 계절에 피는지 신경을 안 쓰고 제대로 모르고 있었다는 걸 이 책을 보며 알게 되기도 했다.

식물에 대해 배우고, 이에 관련된 따뜻한 동시도 감상하며 고운 정서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예쁜 그림책이다. 우리 아이들의 세상에 대해 경이감을 느끼기도 전에 어린 나이 아이들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TV 등 매스컴에 너무 빨리 쉽게 노출이 되어 안타깝다. 이 책을 보며 눈과 마음을 정화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책을 보고 나니 주변의 꽃과 나무들이 더 눈에 들어온다. 자연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과 오랫동안 보존하려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