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갤럭시가 생겼어요 - 안드로이드폰+어플 활용 사전 한빛 디지털 라이프 3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식 사용자모임 카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도와주세요 갤럭시가 생겼어요 (안드로이드폰 어플 활용 사전) 라는 재미있는 제목의 책을 소개한다.

제목과는 다르게 갤럭시라는 히트 스마트폰 사용자만으로 위한 책은 아니다. 갤럭시 시리즈가 안드로이드 OS기반으로 제작된 스마트폰이어서 몇 가지 기능이나 디자인을 제외하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참고할 수 있다. 필자도 옵티머스 마하를 사용하지만 이 책의 90% 정도를 필자의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하고나 응용할 수 있었다.

 
 

안드로이드의 개방 정책과 그에 따른 명암

안드로이드 OS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인 공개 OS라는 점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사용자와 안드로이드용 APP 개발자들에게 매우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준다. 아이폰의 경우 처럼 애플의 독점 체제가 아니고 OS를 이용한 어떤한 보완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 제조사들은 자신의 제품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바로 이점 때문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매 제품마다 좀 더 달라지고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반면 이렇게 제조사별로 다른 차이점 때문에 사용자들의 혼란이 있을 수 있고 특히 APP 개발자들에게는 APP제작 후 몇 개의 단말기에서 필히 검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개발자나 개발사 입장에서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으로 인한 까다로움으로 APP개발을 꺼리거나 아이폰용 APP개발 후 반응을 보고 안드로이드 APP을 개발하는 상황이라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직까지는 다양한  APP를 접할 기회에서는 아이폰 사용자 보다는 불리한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이 책은 스마트폰 사용자 모임의 회원들이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잘 몰라서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기억을 하며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해 저작한 메뉴얼이다. 즉 어떤 기능이 있고 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렇다고 순서대로 기술한 책이라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중 초보 사용자들이나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제품 메뉴얼에서 느꼈던 답답함이나 매 기능하다 일일이 인터넷을 검색해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줄만한 책이다.

 
필자의 경우 현재 사용하는 옵티머스 마하를 40여일 사용하였는데 늘 사용하는 어플만 사용하고 있어 가끔 메모리나 내장 저장 공간이 차게 두는 수준으로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업무도 하는 수준이지만 메모리 관리나 태스크 관리를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이용자 중 초보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실제 사용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했다.
각 기능과 APP의 실제 활용 예나 좀 더 구체적인 활용법 또는 각 별개의 APP과 기능들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부분이 보강된 책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짧은 리뷰를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