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소로우에서 랭보까지, 길 위의 문장들』





얼마 전부터 하루 두 시간 걷기를 실천하던 참인데 이런 책이 나왔다니 반갑다. 걷기의 미학에 통달한 영미유럽권 대문호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아르튀르 랭보,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등 12인의 에세이를 엮은 것이라 한다. 내가 걷기를 시작한 것은 건강이라는 다분히 실용적인 목적에서였지만, 나무가 열을 지어 이어지고 들꽃이 흐드러진 길을 걸으며 사색하는 일의 매력을 어떻게 부정할 수 있으랴. 소로우에서 랭보까지, 그들의 걷기 예찬, 걷기에 대한 철학을 접하고 싶다. 마음껏 공감하고 싶다. 














『당신에게는 사막이 필요하다』





사막! 내게 있어 항상 동경의 대상이 되는 그 두 글자. 위협적이리만치 광대하고 황량한, 그럼에도 아찔할 정도로 매혹적인 곳. 세계 대부분의 사막을 가봤다는 독일의 유명 탐험가이자 여행가 아킬 모저가 자신의 경험담에 치유와 감동을 버무려 책으로 내어 놓았다. "단순히 사막을 여행한 탐험기나 에세이가 아니라, 한 여행자가 거대한 자연 앞에서 깨달은 영혼과의 대화를 기록한 이야기"라는 책 소개말이 나를 더욱 설레게 한다. 














『여름의 묘약』





제목이 다는 아니지만, 제목에서부터 참 예쁜 책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게는 여름에 대한 일종의 환상 같은 것이 있다. 지금 자판을 치며 느끼는 습한 공기, 후덥지근한 날씨 따위가 아닌, 시야를 뒤덮은 녹음이라거나 쨍한 햇빛 아래 선명한 풍경, 피서지에서의 낭만적인 하루 따위 말이다. 여기에 낯선 땅의 향기와 이국적인 색채가 한 스푼 더해지면 100점 만점에 120점을 주어도 아깝지 않을 듯하다. 이 책이 그런 내 환상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까? "매 순간의 여름빛은 영원한 현재가 되었다."는 저자 김화영의 한 마디가 인상적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꼼쥐 2013-08-06 16: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난초님 안녕하세요?
같은 에세이 분야에서 신간평가단으로 활동하게 되었네요.
모르는 분께 이렇게 불쑥 댓글을 남기는 건 저로서도 큰 용기(?)가 필요했어요.
앞으로 자주 들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