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영어 선생, 비트코인 투자로 매월 1억 번다
구대환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이 얼마나 자극적인지 믿어지지가 않는다. 해마다 1억이 아니라 매월 1억이란다.
'비트코인 투자연일 뉴스에 오르내리고 많은  인터넷 카페, 블로그에서도 사람들의 관심을 알 수 있다. 얼마 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80만 원으로 시작한 투자가 이제 300억 가까이 되었다는 분이 나왔다. 투자 인지 투기인지... 이걸 보고 관심 없을 분이나 작게라도 진작 투자하지 못함을 아쉬워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 듯하다.  제때 서울의 아파트를 사지 못하고 2~3억 훌쩍 올라간 가격에 상실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지만 이 코인 투자로 벌어들인 돈 이야기하자면 도대체 상실감이란 단어로는 표현이 안된다. 1, 2억이 아니고 10억, 100억 ....소수이긴 하지만 단위가 다르다.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건지 토막 기사나 블로그 글들로는 도대체 이해가 되질 않았다. 암호 화폐, 비트코인은 뭐고 블록체인 기술은 무엇인지 너무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를 할지 말지를 떠나서 '조금 알아보자, 포지션을 정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첫 페이지를 넘겼다.

 

저자는 IMF 때 미국에서 유학했었고 얼마 전까지 구미에서 영어학원을 운영하던 분이다. 딸아이와 산책하러 나간 서점에서 우연히 '비트코인'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을 보게 되었고 그때가 2015년 9월이었으니 채 3년이 지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그는 결국 투자에 성공했다. 그리고 급변하는 불확실한 미래에 잘 대응하고, 나아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 폐가 열어갈 세상이 다시 오지 않을  기회임을 명확히 알리고 싶어 책을 쓴다고 하고 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시골 영어 선생, 비트코인을 만나다/ 2장 도대체 비트코인은 어떻게 생겼나? / 3장 비트코인으로 매월 1억 번다. / 4장 암호 화폐 옥석 가리기 / 5장 비트코인은 죽지 않는다 / 6장 시골 영어 선생이 만난 사람들 / 부록

책의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3장이다. 3장에서는 두 가지 투자 방법이 나오는데 한 가지는 주식과 비슷한 트레이딩 투자이다. 그런데 다른 한 가지가 나에게는 정말 생소한 '비트코인 채굴 대행'이라는 방법이었다. 비트코인은 컴퓨터 장비를 갖추어 채굴을 하면 얻을 수 있지만 채굴이 인기를 끌며 그 장비를 갖추는데 점점 더 많은 돈이 든다고 한다. 전기 세도 만만치가 않고... 그래서 직접 채굴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채굴을 대행해주는 업체가 탄생했다. 그리고 저자도 이런 곳 중 하나인 '비트 클럽 네트워크'에 투자했다고 한다. '일명 채굴기 투자.'
채굴기 한 개당 500만 원에 투자를 하고 채굴된 비트코인은 업체와 나누는 방식이다. 채굴된 비트코인을 한국의 거래소로 가져와서 판매하고 수익을 얻는 것이다. 저자의 채굴기가 늘어나며 매달 채굴되는 비트코인이 고정적으로 생겼고 이는 안정적인 고정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 

6장에서는 저자가 알고 있는 분들의 경험담을 실었다. 당연히 비트코인에 투자한 사람들의 이야기이고 모두 평범한 분들이지만 이 투자로 엄청난 투자 수익을 올리고 인생을 달리 살기 시작한 분들이다. 부록에는  Q&A와 중요 용어가 설명되어 있다.

워낙 무지한 영역이어서  중간중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저자의 경험담 위주로 편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가 궁금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이다. 큰 단위의 돈 이야기라 약간은 괴리가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과 그 기술이 바꿔줄 미래에 대해서는 충분히 상상할 수 있었다. (얼마 전에 공부한 유튜브 강의가 도움이 되었던 건지 모르겠다.)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에 꼭 필요한 중요한 기술임에는 의심이 없다. 하지만.... 각종 암호 화폐들은 어떻게 될 것인지 확신이 생기진 않는다. 각 회사나 국가마다 고유의 암호 화폐를 발행한다면 기존의 화폐는 어떻게 되는 건지... 이 코인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어떻게 되는 건지...

다양한 대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이미 투자를 하고 있고 또 시작한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일본은  이미 화폐로 인정하고 있고 러시아에서도 암호 화폐 거래가 합법화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오늘 아침 가상통화에 대한 정부 방침이 발표됐다. 가상화폐 실명제와 거래소 폐쇄 보류...
앞으로 실명제 이후에는 암호화폐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