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없을수록 부동산 경매를 하라 - 소액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김서진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라는 툴은 부동산을 사는 하나의 방법으로  당연히 숙지하고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분야라고 생각한다. 생각은 하지만... 경매 강의를 들으러 왕복 두 시간이 넘는 강의장을 찾아디니 던 열정은 어디로 갔는지 이런저런 핑계로 법원과 옥션 사이트를 멀리해왔다. 열심히 공부했던 내용들도 가물가물 해졌고 오랜만에 옥션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머리가 갸우뚱 해지곤 한다.  그래서 경매에 관한 권리분석부터 기본적인 내용을 한차례 훑고 싶어졌다. 제목처럼 소액 경매라면 더욱더 관심이 있고 해서 말이다.

하지만 책은 경매의 법적인 해석이나 방법론에 대한 이야기도 많지만 저자가 경매에 뛰어들게 된 계기나 인생 경험담이 상당 부분 차지한다. 앞부분의 1/3 이상이 힘든 시절 이야기이고 이후 경매로 인생이 변화되고 발전한 이야기들이다.  이미 경매를 어느 정도 알고 있고 전반적인 경매방법을 공부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는 부족할 것이다.

이 책은 경매라는 방법을 활용하여 우울하고 미래가 불안했던 사람이 삶을 능동적으로 살아내는 이야기이다. 힘든 시간을 극복하고 경제적인 부도 이루고 강의도 하며 경매를 전파하는 분의 생생한 경험담이다.  경매는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고 멀게 느끼던 분이나 관심은 있지만 두려워했던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이다.  큰 돈이 없어도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의 방법을 소개하며 힘을 주고 있다.

"단점을 보완할 시간에 장점을 키우는 노력은 아주 중요하다.
단점은 단점대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요긴하게 사용해보자.'
'만약 노력해도 일이 잘 안 되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의 노력의 질을 잘 따져 보아야 한다.'

 

뒷부분에서는 경매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파트 3, 파트 4 부분이 내가 읽고 싶었던 부분인 것 같다. 원리만 알면 풀리는 권리 분석 요령, 선호되지 않지만 이익을 안겨줄 물건을 고르는 방법, 발품 없이 좋은 물건 고르는 법에서 인테리어까지 저자와 학생들의 경험담을 담고 있다. 저자의 소액 부동산 경매 투자 노하우를 그대로 공개하고 있다.  명도의 기술, 빨리 계약되는 임대 전략까지 어느 한 부분도 놓치기 아까웠다. 단점을 장점으로 만드는 상가 임대 기술도 재미있었다.

물론 저자도 부동산을 보는 눈을 키우는 훈련이 가장 우선순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역세권이 아니더라도 교육 환경이 충분하면 조상 대상에 포함 시킨다고 한다. 또 시세차익을 원한다면 수요는 많지만 공급물량이 적은 곳을 찾으면 된다고 하고 있다.
권리 분석보다 물건을 보는 안목


저축만으로 준비하기에는 부족한 노후!
대출을 활용하여 돈 얼마 들이지 않고 수익을 안긴 사례들은 대출이 어려워진 요즘에는 더 이상 쉬운 방법은 아니다. 하지만 부의 추월차선인 경매라는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저자처럼 부도 이루고 안정된 노후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소액 투자에 희망을 주는 책! 돈 되는 경매를 배우는 책! 경매가 생소하거나 두려운 분께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