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 『How to Make Big Money』 전면 개정판
아기곰 지음 / 아라크네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기곰...
부동산 공부좀 한다 하는 사람들은 아기곰이라는 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의 강의를 직접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그의 카리스마에 대한 소문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다. 뜨뜨미지근한 강의가 아니라 확실한 방향을 알려주는 선굵은 강의.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마인드 콘트롤을 위한 강의로... 누구도 따라갈 수 없다고 ....


책은 14년전 책 "How to make big money"의 개정판이다. 저자는 반정도를 새로 쓴 책이라고 하셨지만 전작을 읽은 다른 독자의 후기를 보니 4/5정도가 동일한 내용이었다고 한다. 나는 그 사실이 너무 놀라울 따름이었다. 이런 내용이 이미 14년전에 출판이 되어 나왔었다니... 내가 그때는 왜 이책을 찾아 읽지 못했나 안타까울 따름이었다.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된다.
1장 제태크 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
2장 탄탄한 재테크를 위한 상식
3장 부동산 투자를 위한 지침

 

일단 1장은 처음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12계명 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 누구나 부자가 되기위해 노력한다고 하지만 보통은 짦은 시간에 재산이 뻥뛰기가 되기를 바란다. 어느정도 노력해 보다가 쉬 포기하기도 하고...  하지만 많은 재산을 물려받은 사람이 아니라면 분명 누구나 거치는 통과의례같은 시간이 있다. 작은 월급에서 한푼두푼 종자돈을 모으는 시간~
사회 초년생이나 신혼부부, 아이가 태어나기 전의 시간...이런 종자돈 모으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제대로된 투자의 시기가 결정되는 것 같다. 하고싶은 일들, 같고 싶은 것들 참아가며 모으는 시간.
1장은 이런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가이드가 되어준다. 나이가 들어 이제는 더이상 이런 말들을 들을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예전 생각도 나고 참 좋았다. 이제는 공부하는 동생들이나 아이들에게 이런말들을 하곤 하는데 이책의 1장을 참고하면 좋겠다고 생각이 되었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좋은 아기곰님의 12계명. 

2장은 탄탄한 재테크를 위한 상식 편이다.
투자와 고스톱!! 이부분에서는 얼마나 고개가 끄덕여 지던지...ㅋㅋ
2장 모든 부분이 좋았었기 때문에 인상깊은 부분을 고른다는 건 어렵지만 그래도 하나 고르라면... 사고의 울타리를 벗어나라 부분이 좋았다. 순전히 개인적인 문제일 것이다. 나는 내가 사는 지역 위주의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는 ...한계를 가지고 투자를 해왔다. 사고의 울타리가 발품의 울타리가 되었던 안타까운 나의 투자기 ㅠㅠ  내가 살던곳, 사는 곳을 잊고 입지, 교통, 환경 등을 고려한 바른 투자로 한걸음 나아가길 바래본다.

3장은 부동산 투자를 위한 지침 이다.

인구수의 변화와 가구수 변화에 따른 투자방향, 입지의 3대요소에 대한 생각들...아기곰님의 혜안을 읽어가며 답답하던 마음이 조금은 해결되는 느낌을 받았다. 결국 당분간은 우상향!!! ㅋ
집을 샀다 팔았다 해야 돈을 벌까? 부분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부분이다. 투자자들 중에는 보유 숫자로만 판단을 하며 조금이라도 많으면 가르치려 드는 분들도 있고 사고 판 횟수를 맹신하는 분위기도 많다. 하지만 어쩌면 매도, 매수 경험 수는 투자 초기에나 많을 수 있는 건 아닌지...제대로된 우량물건이면 보유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안타까운 점 이라면 새아파트의 가치를 설명한 부분이다.  5년 정도의 아파트 차이야 당연히 입지앞에 아무문제가 안될 시기가 아닐지 생각되었다. 최근의 문제라면 20년정도의 연식차이나는 아파트와 입지...이정도가 고민일 것인데...
사실 요즘은 입지도 이기는 새아파트의 고공행진 아니던가 말이다. 입지의 중요성을 설명하신 듯 하지만 말이다.
이 책은 재테크에 대한 근본,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배울 수있다.
입주물량을 알아보는 스킬, 분양물량에 따른 투자처 파악, 새로운 전철노선...등의 스킬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왜 아껴서 투자해야 하고 앞으로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방향설정을 위한 지침서라고 하겠다. 신혼부부나 사회초년생이 아니더라도 나이에 상관없이 재테크를 시작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