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땅꾼 전은규의 당신의 땅을 가져라 - 경매편 고수 따라하기 시리즈 9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대박땅꾼 전은규의 당신의 땅을 가져라 -경매편

아파트, 빌라, 주택등의 부동산에 관심을 갖다보면 결국 투자의 관점에서 땅 , 토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재개발, 재건축도 결국은 땅 지분의 문제로 귀결되고...
이렇게 나도 주변의 많은 지인들처럼 조금씩 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전에도 토지관련 책을 읽어보았지만 최근 땅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번 책처럼 관심있게 읽은적이 없는 것 같다. 특히 토지를 경매로 마련한다는 것.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이니 더욱 더 즐겁게 읽은 듯 하다.
개인적인 투자 경험은 없지만 친정아빠께서 땅투자 수익금으로 안정적인? 노후를 보내고 계신 걸 지켜보고 있다. 주택으로는 특히 지방 아파트로는  점프되는 일은 많지 않으니 땅에도 관심을 갖으라는 충고도 마음깊이 새기게 되었으니 말이다.

 

저자는 땅투자에서는 워낙 유명하다. TV에도 종종 나오고 운영하는 카페도 있으며 땅에 대한 책도 여러권 집필하여 부동산 공부한다고 하면 모두가 알수 있을 것이다. 실전투자자 이니 이론만이 아닌 실무위주의 지식을 얻을 수 있으리라...

책은 총5부로 나뉘어 있다.
1부 잘 키운 땅 한 필, 열 아파트 부럽지 않다.
2부 정확한 분석만이 실직적인 이익을 남긴다.
3부 토지경매, 어디까지 해봤니?
4부 손빠르고 발빠르게 전국 유망지역 탐색하기
5부 알토란 같은 공매투자 



토지경매의 장점은 감정평가서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지역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전 감정가로 연습을 한다면 처음하는 토지투자에 어느정도 길잡이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 하게된다. 실거래가와 감정가 사이의 차이를 생각하며 공부도 하게되고 말이다.

저자의 여러가지 원칙과 팁들이 알차게 생각되었다.
우선 '토지투자 원칙, 노하우는 있다' 에서 5가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 두가지가 특히 와 닿았다.
'국책사업에 투자하라'와 '시가화 예정 용지에 투자하라' 이다. 지자체나 민간투자보다는 역시 국책사업에 투자해야 체계적, 계획적이고 중단될 위기도 없다고 한다. 또 지역마다 앞으로 집중적으로 개발할 곳이나 추가로 개발한 곳을 확보해 놓은 예정용지에 투자해야 한다고 한다. 그만큼 가격이 비싸니 잘 분석해 결정하라고...ㅋ

토지에 투자할 때 피해야할 3대 악재는 철탑,축사 그리고 묘지.
현장답사에서 만나야 할 사람 5명- 우체부. 이장. 면장. 슈퍼마켓  주인. 미용사.
소소한 팁들은 책 중간중간, 박스안에 여러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3부, 4부 에서는 1억대 3천만원대 등 가격대 별로 예를 들어 설명해 주었고, 강원도, 세종시, 제주도나 새만금등 지역별로 개발호재,지역분석, 교통호재 등을 기록해 두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 좋았다.

책의 내용은 어렵지가 않아 읽기 편했다. 그만큼 경매에 관해서는 기본 위주의 정보만을 설명해 주어서 이책으로 해결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다. 토지경매 맛보기 정도로 생각하고 경매에 관한 권리분석 등은 다른 책이나 강의에서 공부하는 게  좋을  듯하다. 


개인적으로 대화 형식의 책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도 내가 토지를 1도 모르는 경우여서 인지 오히려 이해하기가 좋았다. 다양한 사례의 대화를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토지 경매의 기초를 또 이상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원칙과 투자팁만 지켜도 어느정도 시작해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었고 토지투자를 경매로 시작해 보고자 하면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