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는 내 머릿속에만 있다 - 인생의 전환점을 만드는 강력한 행동의 법칙
제이 에이브러햄.시마후지 마스미 지음, 박재현 옮김 / 프롬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성장과 미래 가능성을 제한하는 건 오로지 내가 그어놓은 한계뿐이다."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주의력 결핍 장애까지 있는 저자는 엄청난 돈을 버는 경영 컨설턴트가 되었다. 그렇게 어려운 환경에서도 그런 성과를 얻었는데 누구든 하면 된다는 저자의 말.

 최근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시작하려니 정신적으로 참 힘이든다. 이런 나에게 저자의 책은 참 제목부터 끌림이 있다.  두려움은 시간낭비라며 강하게 말하는 저자의 메세지기 힘들고 두려운 길위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참 격려가 될 듯하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그 자유는 우리 자신에게 있다. 근심과 걱정의 부정적인 시간을 긍정적인 것,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일에 사용하도록 권유한다. 내 틀의 나를 뛰쳐나와 다른 이들과 친구가 되라고...

 

총8강의 챕터들은 저마다 이런 저런식으로 마음을 단련시키기에 충분했다. 책을 짦은 시간 휘리릭 읽기 보다는 챕터별로 읽고 곱씹으며 마음을 단련하는 것도 좋은 책읽기의 방법이 될 듯하다. 개인적으로 번역서를 좋아하지 않는데 이책은 특별한 어색하거나 하지는 않다. 

 

5강 비판적 사고를 단련하라. 에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 된다. 운동을 좋아한다면 뜨게질 책을 읽으라는 저자...

여행도 하고 관심없는 분야를 배우는 방법. 특히 하루 한 사람씩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것을 배운다거나 하루 최소 두번 지금까지 깊이 생각한 적이 없는 것을 숙지한다는 제안은 참 재미있고 좋은 방법이라 생각됬다.

 

모든것은 나에게서 시작된다는 저자의 말. 내가 결정한 것들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시작이 되실 바래본다. 마음을 다지고 새롭게 출발하고 픈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마음을 단단히 단련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특히 마케팅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좋은 책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