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 - 파워 블로그의 첫걸음
이재범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글을 쓰기를 좋아하는  나는 글쓰기 방법에도 관심이 많았다. 처음부터 뛰어난 글이 척척 써지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글을 고치며 배우고 다시쓰며 나를 바꾸는 모든 작업들이 글쓰기에는 필수 적이라 생각했었다.

 

저자의 글쓰기 조언은 참 현실적이고 실천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파워블로그의 글쓰기에는 어떠한 특별한 비법이라도 숨어있나 궁금했지만 여느 글쓰는 사람들의 방법과 거의 동일함을 알 수 있었다.

저자는 학창시절 부터 일기 쓰기를 해왔고 책도 많이 읽고 있다. 그렇게 읽은 책의 서평을 쓰며 글쓰기를 계속해왔고 글쓰기 실력도 무럭무럭 자라났다고 한다.

책을 읽는 우리들에게 글쓰기를 특별히 어려워 생각말고 많이 쓰고 도전하라는 내용을 전달하려 애쓰고 있다. 블로그에 일기처럼 써간 투자일기를 책으로 내게 되고 책으로 바뀐 인생 이란 책도 내게 된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하고 공유함으로 그의 인생은 참 많이도 바뀌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에게도 어려워 말고 (전문작가가 아니기 때문에) 나만의 경험을 써가기를 독려한다.

특히 챕터 6 부분이 나에게는 가장 도움이 되었다. 구체적인 글쓰기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문장은 짧고 간결하게...나만해도 어떤 글을 쓸때 정확히 모르면 글이 장황하게 늘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서 글을 간결하고 짧게하도록 노력해 봐야 겠다.

접속사를 최대한 자제해서 쓰는 글도 노력해야할 목록이다. 중복단어를 피하는 정도야 대부분 노력하는 일이지만 접속사를 적게 쓰고도 글을 잘 전달할 수 있다면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각 챕서 마지막마다 글쓰기에 관련된 많은 명언들이 첨부되어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토록 멋진 말을 남겼구나. 이글들 중에 좋아하는 작가도 있고 기억하고 싶은 많은 글들도 있었다.

 

저자의 글쓰기. 어려워 말고 많이 쓰며 도전해 보자. 또  소소한 팁을 지켜가며 글쓰기 해 본다면 우리도 머지않아 전달하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날이 올것이라  확신한다.

 엄청난 비법이숨어있는 것은 아니지만 글쓰기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