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日1茶 - 매일 마셔도 좋은 건강 약차
허담 지음 / 다온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계절이 바뀌는 요즘 간간히 들리는 아이들의 기침소리에 나도모르게 생각을 한다. 목에 좋은 차가 뭐더라? 기관지에 좋은 차는 어떻게 끓이지?...

이런 궁금함이 있는 엄마라면 이책이 너무나 반가울 것이다. 매일 마시는 물이라는 건 정말 나를 바꾸고 건강을 채울 수 있는 기본중에 기본이라는 생각이 든다. 매일 마셔도 좋은 약차. 바로 약이 되는 것일 거다.

 

책은 8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항노화에 좋은 약차, 갱년기 여성 건강과 냉증에 좋은 약차, 생활습관병과 비만, 원기와 체력보강, 소화기 질환, 호흡기 질환, 정신건강에좋은 약차. 목차만 보아도 마음이 가득차는 느낌이다. 다양한 약차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초록색에서 흰색 검정색 차재료의 색도 다양하고 모양도 다른 것들이 효과도 다양하니 참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다.

 

평상시에는 결명자차, 우엉차등을 즐겨 마셨는데 이제 도전해볼 수많은 차가 생겼다. 스트레스와 불면증엔 대추차가 좋다고 하고 호흡기에 좋은차들은 파뿌리차, 자소엽차, 도라지차, 모과차, 맥문동차...

 

책의 각 장마다 마른약초의 사진과 컵에는 우렸거나 끓인 차가 담겨진 사진이 있다. 페이지를 넘길때마나 가을느낌의 따스한 차 사진. 사진을 보며 차를 마신듯한 느낌이 드니 가을은 가을인가보다. 좋은 약재 고르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고 끓이는 방법과 우려내는 방법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한가지 차를 고집하기 보단 다양한 차의 효능을 알고 돌아가며 마실수 있다면 가족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약초 전문 한의사가 체질과 증상에 맞게 제안해놓은 약차 사전 이라 하겠다. 차를 좋아한다면 부엌 한켠에 꽂아두고 간간히 찾아보며 활용하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