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상영어회화사전
노무라 마미 지음, 이은정 옮김 / 베이직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영어회화책이 한두권 없는 사람도 드물것이다. 우리에게 어느새 필수처럼 되어버린 영어라는 것...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차근차근 꾸준히 해야 발전이 있는 듯하다.

이책은 정말 차근차근 영어를 시작할때 기초가 되어줄 것 같다.
눈에 잘 띄는 곳에 두고 틈나는 데로 또는 페이지를 정하여 기본을 외워두면 유용히 사용될 아주 기초 표현들이다. 
책은 전체6개의 챕터로 구성된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본표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필수 표현, 전화할때 사용하는 기본표현, 감정에 관한 기본 표현, 비지니스에 사용하는 필수표현,  해외여행에서 사용하는 필수표현 이렇게 6가지이다.
각 챕터는 여러개의 유닛으로 나뉘고 각 유닛은 두페이지 않에 기본표현들과 check-point, conversation, words를 짧게 담고 있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가 없고 깔끔하다. 
사전이니 약간 두껍긴 하지만 가볍고 간간히 끼어있는 그림도 재미있다. 
누군가와 말을 할때 사전을 펴놓고 말할 수는 없을테니 어느정도 입에 익도록 외워둬야 할 것 같다. 페이지를 정하여 두세차례 외워가면  외국인을 보고도 그리 두려워 하진 않겠지...

영어를 잘하기 위해 구지 어려운 문장을 사용하느라 진땀을 뺄 필요가 없지 않은가. 아주 쉬운 표현들을 기본적으로 능숙하게 사용한뒤 그뒤에 문장길이와 표현을 늘여 나가면 될것이다.
책에는 가까이 두고 평생을 활용해 보자고 쓰여져 있지만 빨리 외워버리고 사용할 일이 적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영어회화를 시작할때 쉽고 기본적인 표현으로 좀더 즐겁게 영어공부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