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어떻게 문제를 풀것인가 5단계 3-1과정 - 문제해결전략집 ㅣ 수학 어떻게 문제를 풀것인가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3학년 큰아이...수학을 정말 좋아라한다.
가장좋아하는 과목이 뭐냐고 물으면 주저없이 수학이라고 답할 정도로.
점수도 시험을 보면 늘 잘 맞아오곤 했다. 하지마 저학년의 수학점수야 아직 더 두고봐야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특히 학년이 올라가면서 새롭고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느냐가 정말 중요할 것이다.
엄마표 수학을 하며 참 여러가지 문제집을 들여다 보았다. 문장에 문제를 푸는 문제에서 고난이도 문제...저학년이라서 선행은 많이 하고 있진 않지만 수학만큼은 대충 넘어가서는 안되는 과목이기에 여러가지 문제집을 살펴보며 제학년 수학을 다지고 있다.
하지만 수학을 엄마표로 가르치다 보면 참 답답할 때가 많다. 자기 자식을 가르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왜 이걸 빨리 이해를 못하는지 언성이 높아지곤 한다.
이책은 이런 대부분은 엄마와 아이들에게 참 좋은 교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대표유형을 꼼꼼히 살피게 해주고 유사문제 몇문제로 확실히 이해시킨다.
또 누구나 이책의 답지를 보면 깜짝 놀랄것 같다.
꼭 개인 과외 선생님을 모신듯 하니 말이다.
빨간색 풀이가 정말 꼼꼼하다. 문제보고 답만 맞추어보는 간단 풀이집이 아니라 선생님이 설명해 놓은 칠판을 옮겨온 듯하다.
파란색 풀이중 눈에 띠는것은 바로 해결순서를 번호를 매겨 적고있다는 것이다.
문제를 처음 접하고 읽어가면서 도대체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까를 고민하는 아이들이 많다 물론 내아이부터. 이런 고민이 해결 순서를 보고 배우고 익히면 어떤 문제를 만나도 방향이 서지 않을까 한다. 이책의 우수한 점은 바로 이것이라고 꼽고싶다. 해결방법,순서를 몸에 익히는것.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거나 엄마표 학습을 하거나 ...
꼼꼼한 풀이집에 시원시원 문제집.
선행용이라기 보다는 제과정을 제대로 다지는 용도로 깊이있게 공부하고 싶은 모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