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sns를 하고 사진이나 그래픽을 처리할 일들이 많아졌다. 블로그 운영, 광고 등에 사진을 꾸미거나 자르고 변형하는 것 정도는 알아두면 정말 요긴할 것이다. 나도 요즘 관심 있는 분야가 이 포토샵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자의반 타의 반 공부하게 되었다. 전에 직장에서 사용해 보긴 했지만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려니 도통 감이 오질 않았다.

대부분의 책들이 두껍고 기본부터 가르치고 있으니 시작은 유튜브 영상을 먼저 본 것 같다. 그래도 책으로 확인할 일이 많았는데 간단한 몇 가지만 필요한 사람들에겐 이런 책 이 딱이란 생각이다.특히 하루 2시간씩 진도만 따라가면 8일이면 충분하다. 또는 30분씩 16일 진도로도 가능하다.

포토샵에서는 '흐릿한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컬러사진을 흑백사진으로 바꾸기 / 증명사진 보정 / 풍경 사진의 하늘 모습 바꾸기 / 무료 이미지 합성 / 이미지에 워터마크 넣기 / 사진에 말풍선 그리기 / 블로그용 이미지 만들기 / 덧글·공감 스티커 만들기' 순서로 진행된다. 배워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법들이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초보운전 스티커 / 생일 축하 가랜드 / 소금·양념통 라벨 / 이름표 / 손그림으로 선물 태그 만들기 / 축하 봉투 만들기'를 진행한다. 포토샵이 필요해서 읽은 책이라 그런지 일러스트레이터는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지긴 했다. 하지만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정말 이미지 시대의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

기본기가 갖춰지면 로고. 명함. 스티커. 라벨 만들기와 청첩장 만들기를 따라 해볼 수 있다. 처음엔 어려워도 누구나 잘 하고 싶은 예제가 이닌가 한다.

저자는 무료로 사진을 제공하는 사이트, 영감을 주는 사이트 등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식도 알려주고 있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는 중급자를 위한 단축키 정보를 제공한다. 단축키만 제대로 알고 익히면 원하는 작업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기본 작업을 위한 ! 실전에 바로 써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