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오를 지역만 짚어주는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박연수(쌈지선생)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가격상승 소식이 연일 뉴스를 도배하고 있다. 특히 서울의 부동산 가격은 짧은 내 식견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속도로 오른다. 이런 때에 저자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것인가. 앞으로 3년, 오를 지역을 짚어준다고 하니 나같은 평범한 투자자들 에게는 귀가 솔깃한 제목이다. 특히 저자는 텐인텐 전문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감으로 표지를 넘겼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 대한민국 부동산의 현재를 읽는 키워드
2. 앞으로 3년, 대한민국 부동산이 요동친다.
3. 3년 후 핵심 지역을 선점하라: 미래의 핵심지역 베스트 10
4.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대응전략
5. 아파트 투자 바로보기
 
저자는 다가구 원룸 투자의 장점에 대해서 여러장의 지면을 할애하여 설명하고 있다. 1인가구의 증가를 원인으로 희망적인 이야기를 해준다. 금리가 인상되어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유망한 투자 상품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규제가 아파트에 집중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파트만 보지말고 다른 상품에 투자하는것도 대안이라고 말이다. 각  대학 근처나 유망한 원룸단지들도 소개한다. 마지막엔 학생인구가 줄고 있으니 지역을 잘 선택하라는 원론적인 이야기도 전하고 있다.
 
3장의 미래 핵심지역 베스트 10은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가이드가 되줄 것 같다. 투자를 하려해도 어디부터 알아봐야 하는지 어려운 사람들에게 말이다. 신강남 남부, 송파구 남부, 용인 일부, 한강 핵심 벨트, 송파구 재건축, 김포한강신도시, 마곡, 평촌, 남양주....하지만 베스트 10이 아니라 9지역만 꼽아 놓았다. 이런 실수를 하다니...ㅠ  5장에서 '아파트 투자 바로하기'로 다시 재개발, 재건축으로 뒤바뀔 교통 호재지역 광명, 남북경협 호재지역 운정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 지역을 베스트 10에 넣어서 10개를 맞추든가 하는 생각도 했다.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도 간단히 적어서 풀어주고 있다. 임대주택 등록의 혜택이나 재초환, 공급확대 정책 등등. 정부가 지난해 참 자주 정책을 발표했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저자의 특별한 인사이트가 들어있지는 않은 내용들이었다.
 
 
최근 분위기 때문인지 최근 몇년동안 쏟아지는 부동산 관련 서적들.  나를 비롯하여 이미 많은 사람들은 책에 기대하는 눈높이가 높아진게 사실이다. 그래서 그런지 특별한 저자의 식견, 부동산을 보는 인사이트가 없는 평범한 내용들을 읽기가 재미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부동산을 공부하고 싶은 초보투자자들은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