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상점 1 - 귀하고 신기한 물건을 파는 지하 37층 귀신상점 1
임정순 지음, 다해빗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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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 취향 저격 줄글 책이 나왔어요!!

초등학교 저학년인 우리 아이, 요괴, 마법 요런 종류에 푹 빠져있는데요, 

홀로그램이 들어가 있는 신비한 표지부터가 눈에 뙇하고 띄네요.


귀하고 신기한 물건을 파는 지하 37층 <귀신 상점 1>입니다.


엘리베이터가 갑자기 혼자 내려가더니 지하 37층에 멈추어 문이 열리지요.

문 앞에는 신비로운 분수가 물을 내뿜으며 아름답게 빛나고 있고 그 안에는 인어들이 살고 있어요.

분수를 지나 앞으로 가게 되면, 귀신 상점이라고 적혀있는 간판이 있는 가게가 눈앞에 나타난답니다.

없는 게 없는 귀신 상점에는 신비로운 물건들이 가득해요, 

멍멍이 코 스티커, 두꺼비 딱지, 파란 부채, 내 맘대로 변신 마스크, 빨간지네 비옷 등등..


이야기의 전개가 어느 책과 많이 닮았죠?! 

초등 사이에서 모르는 아이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전천당"과 내용이 비슷해요, 


저희 아이는 오디오북으로 전천당을 들었는데 ( '전천당'이 은근 책이 두껍고 글 밥이 많아 직접 읽는 건 힘들어하더라고요 ) 정말 좋아했어요. 장거리 여행 갈 때마다 차 안에서 듣곤 했는데, 비슷한 콘셉트로 우리 아이 수준에 딱 맞는 글 밥과 내용의 책이 나와 저도 아이도 무척 반가웠어요. 

엄두가 안 났던 '전천당'은 읽지 못했지만, 요 '귀신 상점' 시리즈는 정말 재미있게 읽어 내려갔답니다.




1권에는 총 3가지 이야기가 나와요, 


그중 첫 번째 이야기의 줄거리를 잠깐 해보자면, 학생회장이 되고 싶은 '구단우'라는 남자아이가 회장에 선출되기 위해서 반 아이들과 어울리려고 노력하고 친구들에게 잘 보이려 애썼지만 결국 선거에서 떨어지고 낙심하던 상황에서 우연히 귀신 상점에 가게 되면서 이야기가 펼쳐져요.


귀신 상점에서 '인싸 여우눈알 안경'을 획득한 단우는 그의 바람대로 학급 친구들이 잘 따르는 인싸가 되지만, 안경이 주는 경고를 무시하지 말라는 상점 주인 명진 아씨의 말을 듣는 둥 마는 둥 하더니 결국 스스로 고약한 말을 내뱉을 때마다 따끔거리게 하는 안경의 경고를 무시하여 서서히 여우의 모습으로 바뀌고 말지요. 




그렇게 바라던 학급 인싸가 되었지만, 나쁜 말 버릇을 고치지 못해 벌을 받게 된 주인공,

아무리 인기가 많더라도, 친구들에게 그렇게 험한 말을 쓰면 안 되겠죠?!


글자 사이즈가 큼직큼직해서 초등 저학년 아이가 읽기에 부담이 없고, 중간중간에 들어가 있는 삽화도 많아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을 상상하기에 많은 도움을 주기에 아이들이 부담 없이 훨씬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와 교훈, 두 마리 토끼를 다 가질 수 있는 책.

귀하고 신기한 물건을 파는 <귀신 상점> 추천드립니다!!


벌써 2권이 기다려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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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2024년 시행)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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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학습지 정말 잘 나오는 것 같아요. 받아쓰기를 연습해 볼 수 있는 학습지가 있네요?!!


이제 초등 2학년이 되는 저희 아이. 초등 1학년이 되고 아이가 힘들어했던 부분이 바로 요 '받아쓰기' 였어요.

저희 때도 받아쓰기가 있었고, 저도 무척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처음 초1 받아쓰기 급수표를 받아들고 정말 놀랬었거든요. 생각보다 너무 어려운 거예요,, 


어느 정도 읽을 줄 아는 상태에서 초1을 들어갔지만, 초1학년 2학기 급수표는..  이중 모음. 겹 받침까지 있었어요..

라떼의 받아쓰기는 '단어 받아 적기'가 전부였던 것 같은데.. ㅜㅜ


여하튼 지난 몇 달 동안 아이와 씨름하며 연습하고 외워간 받아쓰기는 백 점 받은 날도.. 네 개나 틀려온 날도 있었어요. 매주 연습하고 시험 쳤던 게 아이도 저도 힘들었던 기억뿐이었네요..


그래서 겨울 방학 때 미리 연습을 좀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어떻게 '암기'라는 것을 설명해야 하는지가 저에겐 난관이었어요. 

도무지 암기에 소질을 안보이는 아이는 외우는거 자체를 부담스러워 하더라구요. 


책에서는 <큰소리로 읽고> < 여러 번 쓰고 ><연습 시험을 보는> 3단 형태로 암기하는 법을 추천하고 있어요.

역시 오감을 쓰며 반복하며 외우기!! 암기의 정석 입니다!! 


가장 앞장에는 맞춤법 공부를 위한 간단한 설명이 나와요.

무조건 외워야 하는 이 부분이 참 어렵죠..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 외워질 때 가지 연습해 보자!! )



앞서 설명한 3단 암기법을 기반으로, 

책은 <읽기 영역> < 쓰기 영역> <연습 시험 영역> 한 급 수당 이렇게 세 가지로 연습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큰소리로 읽기>영역이에요.

맨 아래쪽에는 읽은 횟수를 체크할 수 있는 박스가 있어서 참 편리하네요.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는 부분, 참 마음에 듭니다.


바른 자세로, 바르게 <따라 쓰기 연습 >을 해볼 수 있는 페이지예요.


아직 초1밖에 되지 않았지만, 어느 순간 글씨 크기도 자기 마음대로, 기본 순서 없이 쓰기 시작하더라고요.

쌍시옷 받침을 웃음표시처럼 쓰는가 하면,  글씨에 모음을 먼저 쓰기도 하고.. 


초등 저학년 시기에는 맞춤법 연습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글쓰기 획 순서를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한듯합니다.

글쓰기 잘못 습관 잡히면 평생 가잖아요?, 받아쓰기를 떠나서라도 따라쓰기는 정말 해야하는 TASK 중 하나예요.




한 칸 한 칸 크게 크게 글씨를 채워 나가는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옆에서 부모와 함께 한자 한자 정성을 들여 써보는 연습을 하면 좋을듯합니다.



그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실전 테스트, 

부모님이 연습해본 문장을 불러주어서 받아 써보는 연습을 해 볼 수 있는 페이지예요.



크게 읽고, 여러 번 따라 썼다면, 이제 실전 테스트를 해봐야죠?! 

불러주고 따라 적고, 각 단원마다 테스트 페이지가 있으니, 엄마표로 한 장 한 장 진행하기에 매우 편리하도록 되어 있어요. 

학교에서 나눠준 급수효를 프린트하고 복사해서 노트 찾아가며 불러주고 했던 지난날의 부산함이 떠오르네요^^;;


이토록 편리할 수가요..ㅎㅎ 방학을 이용해서 내년 받아쓰기 연습, 미리미리 준비해 봐야겠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내년엔 올 백 한번 맞아 보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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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의 재발견 - 무엇이든 더 빠르게 배우는 사람들의 비밀
스콧 영 지음, 정지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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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나자말자 부터 죽기 전까지 인간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배우고 깨달아요.

칸트가 했던 유명한 명언도 있잖아요 '인간은 학습하는 동물이다'


인간 문명이 발전하고, 생활이 편리해질수록 인간의 배우고 싶은 욕망은 더욱 커지는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인간에게는 '배움'에 대한 욕구가 있기 때문이겠죠..

 

이토록 무언가 배우고 싶은 욕망이 가득하고, 손만 뻗으면,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배울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있는데, 왜 이리 '배움'이 여전히 힘들까요. 


넘쳐나는 정보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습득하는 방법을 알려줄, 

무엇이든 더 빠르게 배우는 사람들의 비밀 < 학습의 재발견 >입니다. 


책은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 문제 해결은 탐색이다.

2. 창의성은 모방에서 시작한다.

3. 성공은 최고의 스승이다.

4. 경험은 때로는 지식의 적이다.

5. 난이도의 스위트 스폿을 찾아라.

6. 마음은 근육이 아니다.

7. 반복 후에 변화가 중요하다.

8. 질은 양에서 나온다.

9. 경험이 많다고 전문가는 아니다.

10. 연습은 현실과 맞닿아야 한다.

11. 개선의 길은 직선이 아니다.

12. 두려움은 마주할수록 약해진다.


제목 리스트들이 어찌 보면 뻔한 내용인가 할 수도 있지만, 저에겐 많은 insight를 주는 책이였어요.


특히나 '자기 효능감'을 학습과 연결시켜 설명한 부분이 굉장히 인상 적이었어요.

무조건적인 칭찬과 보상들이 장기간의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시잖아요, 꼭 학습지도자와 학습자 간의 관계가 아니더라도, 저 스스로 주는 보상에도 같은 맥락이에요. 결국 스스로를 움직이는 건, 자신의 성취, 만족 기준이 어디 있느냐에 따라 다른데, 요즘 드는 생각도 '자기 효능감'이 굉장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었어요. 이 부분 완벽 공감하며 읽었네요. 



자기 효능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는 '대리 경험'과 '개인적 숙달'이에요.


타인의 성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대리 경험'은 그저 성공한 사람을 보면서 만족하라는 뜻이 아닌, 측근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감정을 느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어요.



그 성공을 모방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생길 때, 같은 행동을 취하려는 동기가 더 강해진다는 것이다. 역할 모델, 특히 우리가 자신을 대입해 볼 수 있는 사람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이유다.

그다음 강조하고 있는 '개인적 숙달'은 바로 성공을 경험하는 것 을 말하고 있어요.


어릴 적부터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배워왔잖아요, 많이 실패해 본 사람이 성공한다라든지 이번에 구글에서는 실패에 대한 성과금을 지급했다고도 해서 화제가 되었었는데, 책은 오히려 성공을 강조하고 있어요.

반복적인 성공을 통해 자기효능감의 기대가 강해지면 가끔의 실패가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줄어든다.

사실, 무언가를 굉장히 열정적으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했다면, 그 상실감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죠.

순간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이렇게 열심히 해서 뭐하나 싶은 생각과 함께 무기력증까지 생기기도 해요.


제가 최근에 경험했던 부분과 작가가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일치해서 정말 고개를 끄덕끄덕하며 읽었어요

작은 성공들이 불러오는 자신감과, 성취감은 더 큰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 테고, 실패 뒤 성공은 더 큰 성취감을 불러일으키죠. 그렇지만, 반대로, 실패를 연타로 맞게 된다면,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스스로 가질 수 있을까요? 성공과 실패의 적당한 완급조절도 굉장히 중요한듯해요. 


이 밖에도, 책에서는 스스로 깨치는 방법과 적당한 코칭을 받으며 깨우치는 방법을 비교하며 적당한 시기에 받는 코칭 및 가르침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가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어요.


스스로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왜 몰랐던 거죠..

요즘 같은 기술 문명이 발전할 대로 발전한 세상에서는 정말 밑바닥부터 쌓아나가고 발견하는 것보다, 이미 다져져 있는 정보들과 프레임들을 기초하여 응용해 나가는 것이 학습적으로 더 큰 성과를 불러올 수 있다는 글을 읽다 보니, 제가 너무 옛날 공부 방법을 고집하지 않았었나 하는 생각까지 들었어요.


학습자 수준에 맞는 올바른 난이도의 과제를 찾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강조합니다.

영어와 수학 공부를 생각하더라도, 정말 맞는 방법인듯해요,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쉬우면 금세 지쳐 나가떨어지거나 큰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죠. 그래서 매타 인지가 필요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한 가지 방법 중, 가변적 연습을 활용하는 전략도 인상 깊었어요.

1. 무작위로 섞어서 공부하라. ( 한 종류에 국한하는 게 아닌,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연습하는 거죠. 테니스를 배울 때 백핸드와 포핸드 샷을 섞어서 연습하는 것처럼요!)

2. 다른 사람과 함께 연습하라 ( 같이 배우거나 연습하는 사람들의 숫자를 늘림으로써 혹은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체험함으로써 스스로를 더욱 발전시키는 거죠 )

3. 이론을 배워라 ( 음악을 책으로 배울 수는 없겠지만, 음악 이론을 배움으로써 패턴을 이해하고 더 큰 세상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겠죠 )


뻔한 자기 개발서가 아닌, 배움에 대한 본질과 생각을 뒤집어준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물론 작가가 강조하는 모든 부분을 저의 환경에 접목할 수는 없겠지만, 많은 생각이 들게끔 해주었던 것은 사실인듯합니다. 이 책을 교육자나 학습을 코칭 하는 입장에 있으시는 분들이 읽는다면 교육 커리큘럼에 적용해 볼 수 있을만한 내용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오늘도 내일도 발전하는 우리 모두를 위해! 파이팅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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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막한 독서 - 안나 카레니나에서 버지니아 울프까지, 문학의 빛나는 장면들
시로군 지음 / 북루덴스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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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는 하면 할수록 어렵다. 

재미있는 책을 발견하면 열심히 읽다가 이내 책태기가 오면 항상 고전문학을 찾는 것 같다. 예전에는 고전문학이 참 어려웠는데, 몇 번을 반복해서 읽었더니 안 보이던 장면들도 보인다.

문학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 어떻게 하면 당대 고평가받는 문학 작품들을 고스란히 느끼며 읽어낼 수 있을까.

< 막막한 독서 >의 저자 시로군(이시욱)님은 국문과 대학원을 졸업하시고 오랫동안 세계문학 읽기 모임을 진행해오시면서 모아온 자료를 책에 한껏 담아내셨다.


가정교사 독서 장면 말고도 [말테의 수기] 곳곳에서는 책 읽기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대목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릴케는 "나는 분명히 한 번도 올바른 독서가가 아니었다"라고 강조해서 쓴다. 릴케도 우리와 다르지 않았다. 그는 책 앞에서 우리가 발휘하는 능력과 집중력이 아니라 무능력과 주의산만에 주목한다. 그리고 거기서 출발한다.
프롤로그 p12



도무지 읽히지 않는 책을 무작정 펼쳐놓고 멍 때리는 것, 펼쳐진 두 페이지 앞에서 오래 머무는 것. 바로 작가가 읽기 힘든 고전을 대하는 방법이다. 이런 책은 한자 한자 정독보단 15분 정도 목적 없이 뒤적거리기를 추천한다.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에 앞서  혹은 진지한 대화 전에 시작하는 greeting처럼 책과 친해지기를 먼저 하는 것도 참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든다.


총 23챕터에 걸쳐 책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대부분 한 번쯤 들어봤을법한 세계 유명 문학들이다.



이중 가장 최근에 읽었던 책이 카프카의 <변신> 이였기에 그 부분을 먼저 펼쳐서 읽어보았다. 

책 내용에 대한 이야기보다 작가<카프카>에 대한 이야기가 먼저 나온다. 현실의 카프카는 어땠는지, 평소 어떤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는지, 카프카라는 작가에 대한 분석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다시 생각해 보니, <변신>이라는 책이 어떠한 느낌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는지 더 많이 와닿았다. 

< 변신 >에서의 등장인물 행동에 대한 이야기, 각자의 해석에 대한 이야기 등은 책을 완독하고 난 직후에는 느낄 수 없었던 생각들을 끄집어 내어 주었다.



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 이렇게 재미있었던가.

작가들의 개인적인 삶을 들여다보며 그들의 작품들을 떠올리고, 그들의 생각들을 읽어 내려가며 듣는 책의 탄생 비화는 읽었던 책도 다시금 읽고 싶게 만든다. 

그밖에 읽어보지 않았던 책인 조지 오웰의 <파리와 런던의 따라지 인생>, 에밀 졸라의 <목로주점>에 대한 내용 역시  매우 흥미롭다. 이렇게 재미있을 것 같은 문학 책들을 안 읽고 배길수가 있을까.

책을 분석하는 다양한 방법, 시각들을 배울 수 있었고, 작가의 성격, 과거와 책을 썼을 당시의 상태들을 알고 읽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만큼 크다는 걸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

이래서 독서모임을 통해 함께 읽고 분석해서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여 책이 가지는 스펙트럼을 폭넓게 이해하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도 든다. 

뭐라도 읽고 싶게 만드는 < 막막한 독서 >는 책 태기를 확실하게 벗어나게 해줄 책임은 분명한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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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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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결이 바람 될 때 (100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 서른여섯 젊은 의사의 마지막 순간
폴 칼라니티 지음, 이종인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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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록 몰입해서 단숨에 읽어버린 책, 참 오랜만이다.

글쓴이의 마지막이 앞장에 이미 나와있어 그 끝을 알고 있었지만, 작가의 생생한 감정과 생각들이 고스란히 전달되어 책을 덮은 후에도 한참 마음이 쓰이고 여운이 남았다.


교육에 적극적인 어머니 밑에서 자란 글쓴이는 어릴 적부터 문학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문학을 좋아하여 영문학을 전공한 그였지만, 인간이 살아가는 의미와 목적을 끊임없이 궁금해하였고, 그의 모든 생각들이 그를 뇌 신경학이라는 학문으로 이끌어주게 된다.


인간은 유기체이고, 물리적인 영향을 안 받을 수 없는 생명체인데, 영혼이란 애초에 존재하는 것일까.


그가 생각하는 삶과 죽음의 연결고리가 참 특이하면서도 특별하다. 그가 가졌던 의문과 고뇌가 마음속 깊이 파고들었다. 문학을 사랑하는 신경외과 의사가 써 내려간 인턴생활의 경험과 의사로서의 경험은 단순한 환자, 의사 간의 관계가 아닌 그 이상이었고, 치료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들도 의사인 그의 입장에서 보니 참 달라 보였다..

신경외과는 뇌와 의식만큼이나 삶과 죽음과도 밀접하게 연관된 아주 매력적인 분야였다. 나는 삶과 죽음 사이의 공간에서 일생을 보낸다면 연민을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스스로의 존재도 고양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 하지만 레지던트 생활 속에서 다른 무언가가 서서히 내 앞에 펼쳐지고 있었다. 두부외상 환자들을 끊임없이 접하다 보니, 생사의 순간에 뿜어져 나오는 강렬한 빛에 너무 가까이 있으면 그 순간의 본질을 보지 못하게 되는 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기까지 했다.

p106

의사가 되는 과정을 겪으며, 환자를 위해 선택해야 하는 수많은 일들 중에 가장 힘들고 고민했던 것은 어떤 말이 진정으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말일 까였다.

사실 너무 솔직하게 말해도 안되고, 너무 숨겨도 안되며 자신의 말 한마디가, 자신이 손에 들고 있는 메스의 끝날이 1mm만 벗어 나도 평생 회복할 수 없는 장애를 남기듯, 환자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그도 잘 알았다.

그런 그가. 시한부 인생을 사는 환자가 되었다.

그가 했던 수많은 진단이, 수많은 위로가, 지식으로만 알던 통증들이 자기 이야기가 되었을 때 그도 후회를 했다. 삶의 끝에서 얼마 남지 않은 나날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이 어떤 것이 있을까.


그의 글이 너무 짧게만 느껴져 참으로 안타까웠고, 만약 그에게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할 충분한 시간이 주어졌다면 어떤 책이 나왔을지 감히 상상이 안될 정도로 궁금하지만, 짧은 만큼 강렬한 인상을 준 이 책 또한 너무 소중히 잘 읽었기에, 세상에 이 책이 나오게 해준 고인의 아내에게도 감사함을 표하고 싶다.


그렇게 많은 죽음을 가까이 하며 지냈던 그지만, 정작 그의 죽음은 예상하지 못했다.

"죽음에 대해 선정적으로 그리려는 것도 아니고, 할 수 있을 때 인생을 즐기라고 훈계하려는 것도 아니야. 그저 우리가 걸어가는 이 길 앞에 무엇이 있는지 보여주고 싶을 뿐이지" .


사람은 언젠가는 죽게 되어있고, 누구나 그 끝이 있다고 하지만, 정작 자신의 끝이 찾아왔을 때 몇 명이나 그 사실에 대해 덤덤히 받아들일 수 있을까. 끝을 알지 못했던 나날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했을지 한번 생각해 본다.

죽음이 찾아왔을 때,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참 잘 살았었다 생각할 수 있도록, 내 삶을 좀 더 가치있게 만들어 봐야겠다는 다짐도 해본다.


인생이 허무하거나 무기력을 느낀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라고 권해보고 싶다.

하루하루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후에 내가 가졌던 시간들이 얼마나 절박하게 원하는 시간들이었는지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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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 그런데 책이.. 너무 좋습니다... 소장각이예요.. 정말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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