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 Eggleston's Guide (Hardcover, 2nd)
William Eggleston / Museum of Modern Art / 200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검은색 하드커버의 컬러 사진집이다. 가로와 세로의 길이가 각각 25센티미터 정도한다. 총페이지수는 100쪽을 조금 넘으며 광택이 도는 두꺼운 아트지를 사용했다. 처음 몇 장은 모조지로 만들어졌는데 여기에 에디터의 텍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몇가지 인상적인 장면을 소개해보자. 제목이 'Sumner, mississippi, Cassidy Bayou in background' 라는 사진이다. 좌측에는 흰색의 자동차가 보이고 화면 중앙에 검은색 양복과 빨깐색 줄무의가 들어가 넥타이를 매고 주인공이 서 있다. 백인에 백발이다. 양손은 바지주머니에 넣고 시선을 좌측을 바라보고 있다. 바로 그 뒤에 흰색 와이셔츠와 흰색 자켓을 입고 바지는 검은색을 입은 사람이 서 있다. 그는 흑인이며 머리털고 검다. 역시 시선은 왼쪽을 보고 있으며 포즈가 두 사람의 포즈가 같다. 바닥에는 낙엽이 화면전체를 채우고 있으며 멀리 배경으로는 호수가 보인다. 좌우 양옆에는 나무가 서 있다. 재미난 사진도 있다. 제목이 'Tallahatchie county, Mississippi' 라는 이미지다. 마당 한가운데가 --화면의 절반을 채우는-- 잔디밭이다. 그런데 색깔이 갈색인것으로봐서 가을무렵이다. 좌우로는 계단과 나무펜스가 둘러쳐져있고 한 가운데에 어린 소녀가 집을 배경으로 서 있다. 아마도 그녀의 부모가 소녀를 위해 만들어 준 장난감 집인듯 샆다. 겨우 소녀가 들어갈만한 크기의 나무집이다. 문짝도 작고 창문도 작고 테라스도 작고 기둥도 작고 모든것이 작다. ㅎㅎㅎ 그리고 그 문을 반쯤 열고 소녀가 사진가를 바라보고 있다. 머리에 빨간 리본을 꼽고 푸른색 원피스에, 검은색 타이즈를 입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