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취미생활 사금채취
태양중심 지음 / 상상과열정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책 제목부터 특이한 책이다. ㅎㅎ 사금채취라 아니 이것은 미국의 골드러시를 생각나게 하는 단어 아닌가? '한국은 국토가 좁고 천연자원이 부족해서....어쩌구저쩌구' 하는 말은 누구나 들어서 알고 있는 내용이다. 그런데 이 책의 서문을 읽어보니 우리나라는 다른 어떤 나라보다 사금이 많다고 한다. 그런데 단지 경제성이 없어서 관련산업이 발달하지 못했다고 한다.

 

 

 

아주 오래전 TV 해외여행 프로그램에서, 이런 비슷한 장면을 본 적이 있다. 호주인지 미국인지? 아뭏든 여행자들을 위한 일종의 체험프로그램인데 --지금은 금을 캐지 않는 금광 주변의 개천에서-- 사금채취를 가이드와 함께 진행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코너였었다. 아뭏든 이렇게 캔 사금을 조그맣고 투명한 용기에 넣어서 밀봉한 다음, 여행자들에게 선물로 주는 관광상품.

 

책 내용을 들여다보니 그냥 어설프게 만든 것 같지는 않다. 요즘 말로 하자면 전문지식이 풍부한 오타쿠 수준을 넘어섰다. 400쪽을 넘는 책에 자세한 사진과 일러스트가 곁들여져 있어서, 뭔가 흥미로운 소재를 찾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어필할 것 같다. 뭐 가능하다면 우리도 이런 재미난 소재를 발굴하여 체험 관광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GDP성장에 일조할 수 있으면 좋을것이다. 가령, 함평의 나비축체, 화천의 산천어 축제, 고령의 머드 축제 처럼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으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10-06 07:5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