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벼락부자 vs 벼락거지 - 부의 전환기, 돈의 흐름을 잡아라!
매일경제 서울머니쇼 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7월
평점 :
"투자는 세상을 보는 새로운 안경이다."

벼락부자 VS 벼락거지
매일경제 서울머니쇼팀
열심히 노동가치로만 살아가는 사람이 부자가 될 가능성은 얼마나될까? 과연 가능할까? 문득 이런 생각이들었다.
티비에서 이슈로 나오는 연예인들의 건물 매입과 더불어 매도로 높은 시세차익은 나에게 정말 꿈 같은 이야기이다. 그렇게 어마어마한 돈을 나는 과연 벌수 있을까? 역시 부가 부를 낳는다라는 말을 더욱 실감이되어간다.. ㅠㅠ
예전에는 가장 한 사람의 월급으로도 충분히 4인가족이 살아갈 수 있었고 열심히 저축하고 모으면 작은 집도 장만할 수 있었다지만 지금은 정말 꿈같은 일이되어버렸다.
그만큼 우리가 가지고 있는 돈의 가치는 많이 달라졌다.. 그래서 이제는 옛날처럼 노동의 가치로만 부를 축적하기에는 현실의 경제의 부와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해야할까?
우리의 평균수명과 기대수명은 점점 늘어가고 있다. 그 평균수명에 맞게 경제적생활을 이끌어가려면 어떻게해야할까? 나이가 들면서 이런 문제에 많은 고민을 하게된다.
평생 죽을때까지 일해야한다면 얼마나 비참할까.. 나 또한 정년이 올 것이고 지금의 노동가치로 돈을 모아도 나의 노년은 너무나도 가난할 것이라는게 눈앞에 보이는 현실이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늦었지만 나의 미래의 경제를 위해 나의 돈이 놀지않고 스스로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양한 경제적 서적을 만나보다가 다양한 전문가들의 재테크 노하우를 담은 벼락부자 vs 벼락거지가 궁금해서 만나게되었다.
벼락부자와 벼락거지라는 말은 우리주위에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이되어버렸다. 특히나 우리에게 뜻하지않게 발생한 코로나사태로 우리들의 일생에는 많은 변화를 겪게되었다. 이런 상황에서도 누구는 급 부자가되고 누구는 가난의 굴레에 힘겹게 살아가는 모습이 많이 발생했다. 우리가 미리미리 자신의 경제적 생활에 대비했다면 이런 위험한 순간이 다가와도 조금은 헤쳐나갈 수 있었지않았을까 생각하며 변해가는 환경에 맞쳐 나 또한 나의 경제적 진단을 내려볼때이다.
벼락부자 벼락거지의 책은 한가지의 주제만 담은 책이 아니라 다양한 관점의 시각의 정보를 제공한다. 경제적 변화를 통해 큰 이슈가 될 트렌드를 파악하고 우리의 투자 계획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다음에는 주식, 부동산, 절세, 인생 설계(재테크 전략), 이색 재테크 등을 재테크 고수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나와 같은 경제적 초보에게는 다양한 시각으로 정보를 찾아갈 수 있고 호기심을 자극하며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자극제 책으로 참 좋았다. 내가 알지 못했던 미지의 세계를 찾아가는 느낌이라고할까? 깊은 정보는 아니지만 조금씩 다양한 재테크의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제공이라고 할까? 그 중에서 나와 잘 맞는 금융재테크를 찾아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나 어떤 부분에는 자신의 경험적 이야기가 접목되어있어서 더 실제로 다가올 수 있었고 지금부터 내가 시작해야할 것이 무엇인지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참 좋았다. 이 책을 읽고 바로 주식, 부동산으로 뛰어들어야겠다는 성급한 생각을 가져서는 안될 것이다. 벼락부자가 되는것에는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 남들보다 조금 더 발빠른 정보와 새롭게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야하며 나에게 맞는 포토폴리오도 작성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렇게 배운 정보를 머리로만 가지고 있지말고 행동해야한다는 사실 그래야만 우리가 경제적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남들을 부러하며 따라하기보다는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체계적으로 접근해 나간다면 나도 미래의 경제적 가난으로부터 조금은 벗어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하며 나는 오늘도 이 책을 다시 읽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