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의 마법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김승.김미란.이정원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의 무대는 바로 도서관이었다.

마법의 도서관이랄까. 나도 도서관에 가면 마법에 걸린 듯 다른 세상을 경험한다.

그 곳엔 세상의 모든 이치와 비밀과 스토리가 숨어있다.

그걸 골라내고 읽고 느끼는 재미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어려서 처음 접한 책속에 담긴 세상은 마법 그 자체였다.

그래서 책에 빠져들었다. 하지만 가난했고 책이 귀한 시대였기에 도서관이 그 갈증을 해소

시켜주었다. 그리고 먼 어느 날 나만의 서재를 갖고 싶다는 꿈을 꾸었다.

지금 이 글을 적는 공간이 바로 그 서재다.

 

 

무작정 다독에만 빠진 나로서는 체계적 서재의 모습은 힘들다.

하루 한 권의 책을 읽는다는건 거의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이런 능력을 지닌

사람이 있다니. 놀랍다.

그리고 읽은 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해놓은 점이 더 놀랍다.

 

 

'사람이 책을 만들고 책이 사람을 만든다'라는 말은 책을 읽어본 사람만이 안다.

두서없이 읽어내린 책도 의미있지만 '서재의 마법'에서 알려주는 정보대로 서재를

꾸민다면 더 좋은 공간이 탄생될 것같다.

 

 

'한 권의 책을 깊게 읽고 담아놓는 습관'이 왜 중요한지를 알려준다.

독서의 힘이 무엇인지를 이미 경험했지만 책이 숨쉬는 서재의 정리법에서 더 좋은

독서법과 인생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