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시대가 바뀌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과 기술도 변해간다.
과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인테리어라든지 상품 배치 등 가시적인 효과와 함께 언변이 무척 중요했다.
하지만 판매비중이 오프라인으로 넘어오면서 말보다는 글짓기 능력이 훨씬 중요한 기술이 되었다.
실제로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판매업자 중에는 작은 점포를 가지고 있지만 SNS를 이용해 대형매장 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경우도 많다.
온라인 시대의 문자 홍수 속에서 구매자의 시선을 끌어오는 일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작가는 TV 광고처럼 짧은 시간 안에 고객의 시선을 사로 잡아야 한다고 한다.
이 책은 SNS 환경속에서 구매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는데
급부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또 다른 경쟁 플랫폼인 핀터레스터 그리고 음성으로 소통하는 클럽하우스에 대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후반부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관련된 내용도 다루고 있어서 SNS에 대해 전반적인 지식을 학습하기에 좋다.
특별히 인스타그램의 해시태크에 관련해서는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는데 많은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익혀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유익했던 것은 방치되어 있던 블로그를 재정비할 수 기회가 된 점이다. 개설한 지는 오래되었지만 기본 방식만 기계적으로 사용했었는데 이 책으로 통해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블러그도 마케팅 전략으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그 활용방법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관련된 독자들에게 좋은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다.
책 제목에 마켓팅이란 말이 들어가 있어서 영업자나 마케터 만을 위한 것처럼 보이기도 한데 SNS 에 대해 궁금하거나 관련된 지식이나 활용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공부하고 싶은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자료가 될 것 같다.
이 서평은 서평행사에 참여하여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주관적으로 작성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