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편하게 부자되는 법, ETF - 투자는 하고 싶은데 주식이 어려운 당신에게
이승원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주식을 조금하고 있지만 주식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주먹구구식으로 하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선택한 종목들이 코로나 후기로 들어서면서 계속 고개를 숙이고 있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서 위로도 받고 대안도 마련하고 싶은 마음에서 선택했던 것 같다.

'투자는 하고 싶은데 주식이 어려운 당신에게' 라는 제목에 사로잡혀 읽게 되었지만 사실 나에게는 쉬운 책이 아니었다.

' 세상 편하게 부자되는 법' 이라는 제목에 가려 ETF 라는 글자는 보이지도 않았다. 사실 인덱스 펀드가 뭔지도 잘 몰랐으니 영문 약자가 눈에 들어올 리가 없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이 책은 어느 정도 주식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필요로 한다. 주식과 펀드에 대한 배경을 알고 있어야 책이 주는 정보와 교훈을 제대로 습득할 수 있을 것 같다.

' 투자는 하고 싶은데 주식이 어려운 당신에게'라는 문구는 요즘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우량종목 찾기가 힘든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게 분산투자할 수 있는 방법를 제공한다는 뜻인데 그것이 바로 ETF 라는 것이다.

이 책은 ETF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장점에 대해 기술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내게는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지는 않았다. 아무래도 전반적인 주식에 대한 배경지식의 부재가 그 원인으로 보인다.

하지만 ETF가 투명성과 환금성이 뛰어나다 라는 부분은 눈에 띄었는데 주식에 비해 불편한 점으로 생각했던 펀드의 단점을 보완한다는 측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책의 후반부는 주목해야 할 테마 ETF에 대해 기술하고 있는데 앞으로 성장가치가 높은 종목들에 대한 정보들이 담겨있고 연금계좌를 ETF에 활용하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어서 투자의 방향이나 구체적인 운용방식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책을 통해 얻어갈 수 있는 정보는 개인적 역량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것 같다. 경제와 주식관련 지식이 풍부하다면 인덱스 펀드에 훌륭한 장점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안내서가 되리라고 보여진다.

나중에 다시 한번 읽어보려고 한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율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